​​ 크롬 브라우저 네이버 오류 "요청하신 정보를 일시적으로 불러올 수 없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네이버 오류 "요청하신 정보를 일시적으로 불러올 수 없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네이버 지식인 등의 특정 웹페이지에서 항목의 세부 목록 페이지를 활성화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요청하신 정보를 일시적으로 불러올 수 없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입니다.

 

이 오류가 네이버 웹 페이지에서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은 "위젯 로딩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의 팝업 창이 함께 뜨기도 합니다.

 

 

이 오류는 크롬 브라우저 캐시 파일의 포화 상태 또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충돌로 인해 일어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아래의 두 가지 과정을 순차적으로 밟으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캐시 정리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한 다음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 기록 및 캐시 파일 등을 정리합니다.

 

 

2. 크롬 확장 프로그램 정리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 간의 충돌로 인해 이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사실 가장 큽니다. 특히, 네이버의 스마트 에디터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더욱더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오래 사용했던 신뢰성이 높은 확장 프로그램과 구글 자체의 확장 프로그램을 제외한 외부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 등의 방법으로 정리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퍼즐 조각 모양을 클릭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 관리를 누른 다음 필수적이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들을 제거하여 정리합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를 재실행합니다.

위의 두 과정을 거치면 대부분의 경우에 문제가 해결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