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판을 이용한 손쉬운 반전 이미지 만들기

그림판을 이용한 손쉬운 반전 이미지 만들기

특정한 이미지의 전체 또는 일부에 색상 반전 효과를 만들기 위해 무거운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 등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림판에서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반전 효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있다고 할때 다음과 같이 작업하면 음영 반전 효과를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윈도우 배경화면으로도 쓰이는 Spotlight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멋진 배경 화면 이미지들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https://deepwaters.tistory.com/135

 

본론으로 돌아와서 그림판에서 쉽게 음영 반전 효과를 주는 방법에 관하여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체 이미지의 반전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에서 위의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상단 메뉴의 선택 > 모두 선택을 클릭하거나, 전체 선택 단축키 Ctrl+A를 누르면 이미지 전체가 선택됩니다.

 

다음으로 이미지 전체가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색 반전을 클릭해 줍니다. 이것이 작업의 전부입니다.

 

색 반전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반전된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색 반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이미지는 흑백으로만 이루어진 이미지에서 극대화됩니다.

 

 

2. 부분 반전

이미지의 전체가 아닌 특정 부분만 반전시키고자 할 경우에도 원리는 위와 동일하며, 다른 점은 반전할 부분을 직접 선택해 주는 것만 다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그림판의 자유 선택 툴을 이용해 달 주위를 선택한 다음 해당 선택 영역만 색상 반전시킨 이미지입니다.

 

위에서도 설명한 바와 같이 그림판을 이용한 색상 반전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은 주로 풍경 이미지나 인물 사진 같은 실사 이미지보다는 타이포 그래픽이나 텍스트 문서 형식의 이미지들입니다.

그 예로 아래와 같은 구글 메인 페이지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텍스트 또는 타이포 그래픽만으로 이루어진 이미지의 반전 효과는 아래와 같이 깔끔한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이상으로 그림판을 통해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색상 반전 효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