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판에서 세련된 반투명 화살표 사용하기

그림판에서 세련된 반투명 화살표 사용하기

저에게 있어 윈도우 그림판은 엄청나게 빠른 실행 속도, 간결한 기본 기능들의 손쉬운 사용방법 등의 이유로 포토샵과 포토스케이프 프로, Paint.NET 등의 기능이 훨씬 많고 정교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간혹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그림판의 사용빈도는 압도적인 1위입니다.

메모장과 함께 부디 앞으로의 윈도우 업데이트에서도 사라지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 남아 줬으면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그림판에서 투박한 화살표 기능보다 조금은 세련되고 고급진 반투명 화살표 등을 제작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면 윈도우에서 시스템 복원 과정을 설명하는 포스팅을 제작 중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림판에서 두 개의 과정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고자 할 경우에 중간에 화살표를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화살표를 만들 때 테두리 색상은 색1의 색상이 들어가며, 채우기로 들어가는 색상은 색 2의 색상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채우기에서 마커를 선택할 경우 비록 불투명도를 포토샵처럼 세밀하게 조절하지는 못하지만 반투명의 색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기본값의 화살표인 다소 투박해 보이는 테두리만 있는 화살표보다는 조금은 세련되어 보입니다.

채우기의 다른 옵션들도 미리 보기 해 보시면 조금씩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은 작업이 복잡해지겠지만 그림판에서 화살표 안에 패턴이나 이미지를 넣는 방법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선택 영역 안에 패턴이나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림판에서 문자 속에 패턴 또는 이미지 넣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