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dows.old 및 Windows10Upgrade 폴더의 제거

Windows.old 및 Windows10Upgrade 폴더의 제거

Windows.old 폴더는 윈도 7에서 윈도 10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에 특별한 사정으로 이전 버전의 윈도우로 되돌아가고자 할 경우를 대비해 남겨두는 백업본이지만 몇 기가에서부터 수십 기가에 이를 정도로 공간을 비교적 많이 잡아먹는 불필요한 복사본입니다. 

Windows10Upgrade의 경우는 윈도우즈 업데이트 등의 작업을 마친 후 몇몇 파일들을 보관한 경우에 해당하며 이 또한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 찌꺼기 파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간 확보의 측면에서 두개의 폴더들은 모두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 폴더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에서 보이는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바로 제거해도 되고 C 드라이브의 디스크 정리를 수행한 다음 삭제할 파일 목록에 보이는 '이전 Windows 설치' 및 '임시 Windows 설치 파일'이라는 목록을 제거하면 됩니다.

 

공간이 많이 여유있고 시스템이 빠른 편이라면 굳이 삭제하지 않아도 되는 폴더들입니다.

위의 작업후에도 탐색기 상에 빈 폴더 등이 남아 있다면 직접 제거해 주셔도 되며, 윈도우 시스템이 직접 사용하는 폴더들이 아니므로 제거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