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 표시줄의 날씨 표시가 외국어로 나오는 경우와 겹침 오류

작업 표시줄의 날씨 표시가 외국어로 나오는 경우와 겹침 오류

얼마 전의 윈도우10 업데이트로 작업 표시줄 우측 알림 영역에 날씨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에 대하여는 호불호가 갈리고 아직은 초기 단계여서 그런지 몰라도 중국어로 날씨와 뉴스가 표시되어 버리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윈도우 업데이트에서는 이 문제말고도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서 글씨가 겹치거나 화면 영역밖으로 나가 버리는 많은 오류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번 윈도우10의 작업 표시줄 업데이트는 거의 오픈 베타 수준입니다.

 

 

이 날씨 표시가 중국어 또는 외국어로 표기되는 경우가 간혹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날씨 표시 오류의 수정 방법은 사용하지 않거나, 설정에서 한국어를 지정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 날씨 알림 기능의 해제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로 우클릭한 다음 뉴스 및 관심사 > 끄기를 클릭하면 날씨 알람이 사라지게 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작업 표시줄에서 날씨 알림 기능이 불필요하다고 느끼거나 다른 이유로 제거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경로로 날씨 알림을 제거하면 됩니다.

겹침 등의 알림 영역 오류는 뉴스 및 관심사를 끄기하거나 또는 아이콘만 표시로 설정하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2. 날씨 알람 언어의 수정

날씨 알람 언어가 외국어로 나오는 경우에는 날씨 알람 설정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날씨 표시에 마우스를 올려 두거나 클릭하면 팝업으로 뉴스와 날씨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가운데에 날씨 항목이 보이는 데 날씨 항목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합니다.

만일, 알 수 없는 외국어로 변경된 상태라면 아래 이미지들의 위치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점 3개를 클릭하면 메뉴가 보이게 되는 데, '자세한 설정'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설정'을 클릭하면 엣지 브라우저에서 언어 및 콘텐츠의 언어 변경 페이지를 열어 줍니다. 이 페이지에서 '피드의 콘텐츠 및 언어 변경' 항목에 있는 언어를 '한국(한국어)'로 지정해 줍니다.

 

 

그러나, 확인해 본 결과 한글이 정상적으로 나오고 있는 경우에는 언어 및 콘텐츠를 설정하는 옵션이 보이지만 일단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하면 언어 및 콘텐츠 옵션 자체가 사라지게 되어 복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으로 수정이 가능한 경우는 중국어 옵션 설정창에서 언어 설정 옵션이 나오는 경우에 한정될 것입니다.

 

 

3.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

근본적으로 이 문제는 날씨와 기타 기능을 작업 표시줄에 넣으면서 발생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자체 업데이트 오류이므로 개개인의 PC 문제가 아닙니다.

따라서, 현재로선 일단 날씨 옵션 자체를 꺼두고 지속적인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여 패치 업데이트가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작업 표시줄은 매우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는 중국어 표시 문제 뿐만 아니라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의 이상 현상도 있어 조만간 MS에서 오류 패치 윈도우 업데이트를 내노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잠시 이 기능을 꺼두고 기다리는 것이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길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로 새롭게 생긴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날씨 표시 기능을 제거하거나 오류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