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업데이트 오류 "0x80070424" 해결 방법

윈도우즈 업데이트 오류 "0x80070424" 해결 방법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 시도 시 오류 코드 0x80070424가 뜨면서 업데이트가 정지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때 해당 오류는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몇 가지 문제가 발생했지만 나중에 다시 시도하겠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함께 출력됩니다. 이 오류의 원인은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윈도우 업데이트 프로그램 및 업데이트 서비스가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있지 않는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들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자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어 있어야 하는 데 그렇지 않은 경우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왼쪽에 있는 검색 상자에 서비스라고 타이핑한 다음 서비스 앱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다음으로 서비스 앱 창이 뜨면 오른쪽 서비스 앱 목록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은 다음 해당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Windows Update 속성 창이 뜨면 시작 유형을 클릭해 자동으로 설정해 주고 적용 및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업데이트 서비스가 시작되고 나면 확인을 눌러 Windows Update 속성 창을 닫습니다.

 

 

이미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친 다음 '다시 시작'을 눌러 줍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마쳤으면 마지막으로 컴퓨터를 재시작한 다음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위의 시도로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로 들어간 다음 오른쪽 창에서 추가 문제 해결사를 누르고 난 다음 'Windows 업데이트'를 클릭해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 10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게 되며, 문제가 있는 경우 진단하여 오류를 일으키는 문제를 자동 수정합니다.

 

3. 윈도우 시스템 파일 검사 및 수정

아래의 이미지에서와 같이 윈도우 작업 표시줄 왼쪽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게 되면 아래와 같은 두 가지 과정을 각각 진행하여 윈도우 시스템 파일들의 오류 또는 손상을 검사하고 자동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fc /scannow

위의 두개의 과정은 윈도 10에서 시스템 파일의 손상이 있는지 스스로 검사하고 오류를 발견할 경우 교정하라는 두 가지의 명령줄입니다. 한 줄마다 하나의 과정이니 각각 두 번의 수정과정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를 재시작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 봅니다.

 

4. 윈도우 10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문제 해결 시도

약간의 시간이 소모될 수 있으며 위에서의 모든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 최종적으로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이동하면 두 개의 버튼 중 아래쪽에 있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다운로드한 도구에서 요구하는 모든 과정에 승인을 눌러주어 과정을 진행합니다.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확인해 주면 윈도우 10을 다운로드하고 계속 과정을 진행하면 개인설정을 유지하고 재설치할 것이냐는 물음이 나오는 데 유지후 재설치에 체크해 준 다음 과정을 계속합니다.

이후 파란 화면에서 윈도우10 업데이트 과정이 진행됩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시도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