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한글 워드에서 이미지 그림이 보이지 않는 경우의 해결 방법

한컴 한글 워드에서 이미지 그림이 보이지 않는 경우의 해결 방법

한컴 오피스의 한글 워드는 기본적으로 문서에 포함되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저장한 다음 다시 열어 보았을 때 이미지가 깨지는 일은 매우 드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삽입되었던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보이게 되는 데, 점선의 사각형으로 표시되는 경우와 대각선이 교차하는 사각형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점선 사각형으로 표시되는 깨진 이미지

한컴 한글 워드에서 본문의 중간에 이미지를 삽입하고 작업을 마친 다음 저장하고, 다시 열어 보았을 때 이미지가 사각형 점선으로 표시되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한글 워드의 기본 설정 옵션인 이미지 삽입시 문서에 포함 옵션이 풀어져 있으며, 해당 경로상에 있던 이미지 파일 역시 다른 곳으로 이동했거나 해당 위치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깨진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우클릭하고 개체 속성을 클릭합니다.

개체 속성 창에서 그림 탭을 선택한 다음 파일 이름 부분에서 이미지의 경로를 다시 지정해 주고, 바로 아래에 있는 '문서에 포함' 옵션을 클릭해 체크 표시를 해 주어야 이미지가 문서 자체의 일부로 저장됩니다. 이렇게 되면 경로에 파일이 존재하던 존재하지 않던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2. 교차하는 대각선의 사각형으로 표시되는 깨진 이미지

위의 경우와는 조금 다르게 이미지가 깨져 나오는 것은 동일하지만 표시 형태가 조금 다릅니다.

원애 삽입했던 이미지가 저장한 후 다시 열었는 데, 사각형에 교차하는 영문 X 표시처럼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엄밀히 말하면 위에서 실제로 해당 경로에 이미지가 존재하지 않고 옵션도 문서에 포함이 아니어서 발생한 경우와는 조금은 다른 단순 옵션 설정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실제로 이미지는 그대로 존재하고 있으며 문서 자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단순 보기 옵션의 문제 입니다.

 

 

이미지가 깨져 나오는 문서에서 상단 메뉴의 보기 탭을 클릭한 다음 표시/숨기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체크 표시가 해제되어 있는 그림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가 보이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림에 체크 표시가 되면 아래의 임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숨김 처리되어 있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이는 단순한 사용자 설정의 문제이므로 이렇게 표시돼더라도 이 문서를 보는 다른 사람의 워드가 그림에 체크 표시되어 있다면 문서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문서입니다.

 

 

3. 한컴 한글 워드 옵션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문서에 이미지가 깨져 나오는 데 위에서의 두 가지 방법 모두로도 해결이 안 되는 특이한 케이스라고 한다면 한글 워드 프로그램 자체의 설정 옵션을 초기화시켜 보기 바랍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설치된 한글 폴더로 이동하면 '한컴 기본 설정'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른 다음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한글 워드가 기본 옵션 설정값으로 초기화됩니다.

이 방법은 비단 위에서의 이미지 오류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한글 워드의 오류 발생 시에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