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캔한 문서 또는 개별 이미지들을 하나의 PDF 파일로 묶는 방법

스캔한 문서 또는 개별 이미지들을 하나의 PDF 파일로 묶는 방법

스캔한 문서 또는 개별 이미지들을 각각 별개의 PDF 파일이 아닌 하나의 PDF 파일 내에서 페이지로만 구분되도록 저장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문서든 사진이든 스캔후에는 일단 이미지로의 변환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여기에서는 개별 이미지가 하나의 PDF 파일에 페이지로 구분되어 삽입되는 구조의 이해를 위한 샘플 작업만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제 PC 내부에 샘플 이미지라는 폴더에는 블로그 글 작성 중 연습용으로 쓰기 위한 샘플 이미지 파일이 8개 들어 있습니다.

이 파일들을 간단한 작업으로 하나의 PDF 파일로 묶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8개의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모두 선택한 다음 우클릭합니다.

우클릭하면 팝업되는 메뉴 중 인쇄를 클릭합니다.

 

인쇄 설정 화면에서 프린터를 Microsoft Print to PDF로 선택해 줍니다.

나머지 옵션인 용지 크기, 품질, 기타 옵션 등은 여러 번의 PDF 인쇄를 통해 자신이 의도하는 형태에 가장 근접한 출력물 PDF가 나오는 지점을 찾아내면 됩니다.

 

 

이렇게 하여 간단히 인쇄 버튼만 누르면 8개의 이미지가 8개의 페이지로 구성된 하나의 PDF 파일로 출력되게 됩니다. 저장할 위치는 인쇄 단계에서 저장할 위치를 물어보므로 그때 지정해 주면 됩니다.

 

이때,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윈도우 11인 경우 등에는 위의 이미지에 있는 사진 인쇄 앱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의 인쇄에 관하여는 윈도우 사진앱에서의 PDF 인쇄 문서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중인 Foxit PDF 프로그램에서 열어 보니 8페이지로 잘 구성되어 저장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Foxit PDF 전용 프로그램에 관하여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PDF 미리 보기, Foxit을 이용해 PDF 파일을 미리 보기 하는 방법

 

또한, 고가의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없는 Adobe사의 온라인 무료 PDF 툴을 이용한 새로운 PDF 페이지의 삽입, 페이지의 삭제, PDF 병합, PDF 분할, 주석 편집 등에 관하여는 아래의 다른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PDF 파일에서 새로운 PDF 페이지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