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사한 하나의 파일을 여러 폴더에 동시에 붙여 넣기 해주는 유틸

복사한 하나의 파일을 여러 폴더에 동시에 붙여 넣기 해주는 유틸

오늘 소개해 드릴 소프트웨어는 하나의 파일을 여러 개의 폴더를 지정한 다음 한 번에 여러 개의 폴더에 동시에 붙여 넣기 해 주는 유틸인 ExtremeCopy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등록 코드에 관한 언급이 있는 것으로 보아 과거 유료 또는 무료가 존재했던 것 같으나 현재의 홈페이지에서는 가격이라던지 유료에 대한 언급이 없고 구입 버튼을 누를 경우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 무료화된 게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현재는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가격이 적당하고 사용중 유료화 메시지가 나온다면 충분히 구매할 만한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합니다.

 

ExtremeCopy 다운 로드

 

설치한 다음 기본은 영문으로 되어 있으므로 상단 메뉴 중 Tool을 클릭한 다음 옵션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 줍니다.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다시 시작해야 적용됩니다.

 

 

사용 방법은 인터페이스에서 보듯 매우 간단합니다.

위쪽 창에서 복사해서 붙여 넣기할 원본 파일이나 폴더를 지정해 줍니다.

복사할 원본은 파일 또는 폴더 어떤것이든 상관없으며 동시에 파일 및 폴더를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성격상 대상 폴더는 폴더만 가능하며 여러 개의 폴더를 지정해 한번에 모든 폴더로 붙여 넣기 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정이 끝나면 하단의 복사 또는 이동 두개의 버튼 중 작업하고자 하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복사는 원본 파일 또는 폴더를 보존하게 되며, 이동은 원본 파일 또는 폴더가 대상 폴더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다소 오래된 프로그램인지라 UI가 세련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가볍고 직관적인 빠른 작업이 가능해 많은 파일 이동 작업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꼭 필요한 메뉴만으로 화면을 구성한 점이 오히려 작업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훌륭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다중 파일 복사 및 폴더 복사 작업에 유용한 프로그램인 ExtremeCopy의 간단한 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