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스크린 기능 및 평판 기반 보호 기능 제거하는 방법

스마트 스크린 기능 및 평판 기반 보호 기능 제거하는 방법

스마트 스크린 기능은 윈도우 디펜더의 평판 기반 보호 기능에 속해있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동의 없이 설치된 앱, 파일 및 웹사이트로부터 장치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 기능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에 의해 차단되고 있는 파일 또는 사이트가 보안에 위협이 없다는 강력한 확신이 있는 경우에 이 기능은 오히려 사용자의 작업을 방해하는 불필요한 요소로 작동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다루는 데 능숙하며, 보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스스로 컨트롤이 가능한 사용자라면 첨부 파일 형태로 배달되는 랜섬웨어 정도를 실수로 클릭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한다면 이 기능을 꺼도 상관없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SmartScreen 기능을 끄려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클릭한 다음 윈도우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창이 열리면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 >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 평판 기반 보호 설정 경로로 들어갑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처럼 평판 기반 보호 항목에서 켬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는 4개의 항목을 모두 끕니다. 이렇게 하면 SmartScreen 및 평판 보호 기능의 작동이 꺼지게 되지만, 보안 경고가 지속적으로 떠 있을 수는 있습니다.

 

 

다음으로 개별적으로 웹브라우저에서도 스마트스크린 기능을 꺼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상단 메뉴 중 도구 >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필터 >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MS 엣지의 경우에는 3점을 누른 다음 설정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 보안 항목에서 Microsoft Defender SmartScreen 기능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 바로 아래에 있는 사용자 동의없이 설치된 앱 차단 항목의 글씨가 비활성화된 경우 이미 윈도우 설정에 의해 해당 기능이 차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 스크린 필터 기능을 완전히 해제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