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메뉴에서 PDF 인쇄 프린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의 조치 방법

인쇄 메뉴에서 PDF 인쇄 프린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의 조치 방법

여러 개의 이미지 파일을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들기 위해 가장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만들고자 하는 모든 이미지 파일을 Shift 키 또는 Ctrl 키를 이용해 선택한 다음 우클릭하여 인쇄해 주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미지들을 선택한 다음 인쇄를 눌렀을 때 PDF 프린터가 존재하지 않아 다른 프린터들의 출력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경우 제어판의 장치 및 프린터에서 프린터를 확인해 보면 PDF 프린터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PDF 프린터를 추가한 다음 기본 프린터로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여 윈도우 설정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로 이동해도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없는 PDF 프린터를 설치하기 위해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옆에 있는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클릭합니다.

- 'Microsoft PDF로 인쇄' 항목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지 않는 경우 : 체크 표시를 해주고 설치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 'Microsoft PDF로 인쇄' 항목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 : 두 번의 설치 및 제거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먼저 체크 표시를 해제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제거 과정이 진행됩니다. 완전히 제거했다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누른 다음 이번에는 체크 표시를 해 줍니다. 설치 과정이 진행되고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 설정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에서 확인해 보면 잘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아래쪽에 있는 기본 프린터의 관리를 윈도우에 일임하도록 체크해주면 반복 작업을 해야 할 경우 좀 더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에서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항목을 열면 여기서도 잘 설치되어 있는 PDF 프린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컬 프린터보다 PDF 프린터를 사용해야 하는 작업이 많다면 여기에서 PDF 프린터를 마우스 우클릭으로 기본 프린터로 지정해 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