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 글씨, 이미지, 웹브라우저 크기 조절의 절대 강자 단축키 소개

화면, 글씨, 이미지, 웹브라우저 크기 조절의 절대 강자 단축키 소개

전통적으로 프로그램이나 웹브라우저의 내부에서 화면 크기에 관여하는 단축키는 컨트롤 키와 플러스, 마이너스, 숫자 0의 키조합이 한 단계씩 크게 또는 작게, 기본 100% 크기로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키조합이 굉장히 유용한 것은 맞지만 호환성에서는 약간 떨어집니다. 

예를 들면 바탕화면에서 이 키를 사용하면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기 관련 슈퍼 단축키인 Ctrl+마우스 휠 키를 사용하면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들 및 그 글씨, 웹 브라우저 크기, 이미지 크기, 메모장에서 글씨 크기, 외부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편집 시 크기 등등 모든 크기가 이 슈퍼 단축키 하나로 다 조절됩니다.

기본 크기로 되돌릴 경우에만 Ctrl+0 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좋은 크기 보기 관련 단축키 사용 방법은 빠르게 크기 전환이 필요할 경우 등에는 Ctrl+휠을 사용하고, 한 단계씩 정밀한 크기 증가 또는 감소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Ctrl+플러스, 마이너스, 0 단축키를 사용하는 혼용 방법입니다.

 

 

이 기능의 강력함을 간단히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테스트한 부분들은 이것만 작동한다는 것이 아닌 예를 들은 항목들에 불과하므로 거의 모든 항목에서 작동하는 단축키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1. 바탕화면

바탕화면에서 Ctrl+마우스 휠 단축키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여기서는 Ctrl+0 키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바탕화면의 아이콘이나 글씨 크기에는 강력하게 반응합니다.

 

 

2. 메모장

메모장의 텍스트 또한 별도의 블록 지정 없이도 이 단축키로 텍스트 전체의 크기를 줄이거나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메모장 폰트의 확대 및 축소는 메모장 자체의 설정 한도를 넘어설 수는 없습니다.

 

 

3. 웹 브라우저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도 이 단축키 하나로 쉽게 크게 보거나 작게 볼 수 있고, Ctrl+0을 눌러 기본 크기인 100%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상의 3가지 항목은 Ctrl+마우스 휠 단축키의 강력한 성능을 사례로 보여드리기 위해 예로 든 항목일 뿐 이것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크기 조절에 관한 한 거의 절대적인 슈퍼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좀 더 효율적인 IT 생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