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사진 앱의 오류 발생 시 복원, 초기화, 삭제 또는 재설치 방법

윈도우 사진 앱의 오류 발생 시 복원, 초기화, 삭제 또는 재설치 방법

윈도우 사진 앱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그림판을 대체할 차세대 이미지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밀고 있는 주력 앱입니다. 하지만 그림판의 사용자가 워낙 많은지라 당분간 그림판을 제거하는 형태로의 업데이트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주력으로 밀고 있는 사진 앱에서 심각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사진 앱을 초기화하거나 심지어 삭제 후 재설치 등의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윈도 10의 사진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를 그 강도순으로 복원, 초기화, 삭제 순서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후 설치는 MS Store에서 언제든지 무료로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으므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 사진 앱의 복원 및 초기화

사진 앱의 복원을 시도해 보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초기화까지 시도해 봅니다.

복원 및 초기화는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우측 창의 앱 목록을 내리다 보면 중간쯤에 보이는  Microsoft 사진을 클릭한 다음 고급 옵션을 다시 한번 클릭하면 됩니다.

 

사진 앱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먼저 복구를 시도해 보고 해결되지 않는 다면 초기화까지 진행해 봅니다.

만일, 복구 또는 초기화로도 사진 앱의 오류를 수정할 수 없다면 다음 항목에서 설명드릴 삭제 또는 삭제 후 재설치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윈도우 사진 앱의 삭제 및 재설치

위에서 살펴본 윈도우 설정의 복구 및 초기화 버튼 바로 아래쪽으로는 사진 앱 제거 버튼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이 버튼은 비활성화되어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안전모드에서는 사진 앱 자체가 차단되므로 안전모드에서의 삭제 시도 또한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진 앱의 경우에는 파워셀을 통한 MS 추가 또는 제거 명령을 실행하여 제거하는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좀 더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속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윈도우 시작 버튼을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합니다.

 

실행된 파워셀 창에 아래의 문구를 마우스로 드래그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Get-AppxPackage *photos* | Remove-AppxPackage

 

아래의 이미지처럼 붙여넣기한 다음 엔터키를 눌렀을 때, 잠시 일하고 명령줄이 다음 줄로 내려가 있으면 삭제가 잘 완료된 것입니다.

 

만일 이후에 사진 앱을 다시 설치하고자 할 경우에는 두가지의 방법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MS Stroe에서 다운로드후 설치

PC를 재시작한 다음 작업 표시줄에 있는 서류가방 모양의 MS 스토어 아이콘을 누른 다음 사진을 검색합니다.

그다음 다운로드하여 재설치하면 됩니다.

 

-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에서의 설치

위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줄을 복사하여 파워셀 창에 붙여넣기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Microsoft.Windows.Photos | Foreach {Add-AppxPackage -DisableDevelopmentMode -Register "$($_.InstallLocation)\AppXManifest.xml"}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