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의 버전별 쪽 복사 방법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의 버전별 쪽 복사 방법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서로 다른 두 개의 문서 파일 중 하나의 문서에서 특정 페이지를 복사한 후 다른 문서 파일에 붙여 넣기 하는 쪽 복사 또는 페이지 복사 방법은 한글 워드의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그 이유는 쪽 복사 기능을 메뉴 자체에서 구현한 한글 2018 이전과 그 이후로 나뉘기 때문입니다.

 

1. 한글 2018 출시 이전 버전에서의 쪽 복사

복사하려는 문서에서 단축키 Alt+G를 누르고 복사할 페이지의 시작 페이지를 입력하고 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단축키 F3을 눌러 영역 지정을 시작합니다.

다시 한번 단축키 Alt+G를 눌러 복사할 페이지의 끝 페이지 숫자에 1을 더한 숫자를 적어 준 다음 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특정 구간을 복사할 경우 끝나는 페이지의 바로 다음 페이지의 최상단에 커서가 위치해 있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4쪽 짜리 문서에서 2,3쪽을 복사하는 순서를 나타냅니다. 4번의 영역 지정까지 완성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Ctrl+C를 눌러 복사한 다음 붙여 넣을 문서의 특정 구간에 커서를 위치한 다음 Ctrl+V 합니다.

 

반응형

 

2. 한글 2018 버전 이후의 쪽 복사

이 버전 이후의 쪽 복사는 상단 메뉴 중 쪽 메뉴에 쪽 복사 항목을 신설하여 복사할 내용을 블록으로 지정하지 않고도 하나의 쪽을 통째로 복사하여 원하는 위치에 간편하게 붙여 넣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한컴 2020의 쪽 복사 기능 이미지입니다.

 

 

복사할 쪽에 커서를 놓은 다음, [쪽-쪽 복사하기]를 실행합니다.
붙여 넣으려는 곳의 바로 이전 쪽에 커서를 놓습니다. 예를 들어 1,2,3쪽으로 구성된 문서에서 2쪽과 3쪽 사이에 복사한 쪽을 붙여 넣고 싶다면 2쪽에 커서를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쪽-쪽 붙이기]를 실행합니다.

 

기타, 추가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쪽 붙이기
복사한 쪽은 사용자가 선택한 쪽 바로 아래에 추가됩니다.

- 쪽 번호, 구역 번호, 줄 번호 업데이트
복사한 쪽을 원하는 곳에 붙여 넣으면 쪽 번호, 구역 번호, 줄 번호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구역 변경
복사한 쪽의 용지 속성 및 쪽 스타일이 붙여 넣으려는 곳 주변 쪽과 동일한 경우 구역은 변경되지 않으며 쪽만 추가됩니다. 만약 복사한 쪽과 붙여 넣으려는 곳 주변 쪽의 속성과 스타일이 다른 경우 아래와 같이 구역이 변경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