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스 우클릭후 인쇄 클릭시 PDF 저장만 뜨는 경우

마우스 우클릭후 인쇄 클릭시 PDF 저장만 뜨는 경우

웹서핑 도중 화면을 인쇄하기 위해 페이지의 여백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후 인쇄를 눌렀는 데 PDF로 저장 창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윈도우즈의 인쇄 명령은 윈도우 제어판에서 기본 프린터로 지정된 프린터를 따르거나 기본 프린터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 인쇄 작업에서 사용했던 프린터를 로드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된 몇가지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쇄 프린터 바꾸기

PDF로 저장이 아닌 다른 프린터를 이용한 작업을 해야 할 경우 PDF로 저장 부분을 클릭한 다음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더보기 화면을 클릭하면 물리적인 프린터와 가상 프린터들의 모든 목록이 나타납니다.

PDF로 저장이 아닌 인쇄를 원한다면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하고, 물리적인 로컬 프린터를 원한다면 목록에서 해당 프린터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2. 기본 프린터의 지정

윈도우 10에서 기본 프린터를 지정해 두면 프린터에 관한 권한을 윈도우즈가 자동으로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한 기본 프린터가 우선하게 됩니다.

제어판(큰 아이콘 기준) > 장치 및 프린터로 들어간 다음 기본 프린터로 지정하고자 하는 프린터를 우클릭한 다음 기본 프린터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3. 프린터의 추가

프린터 목록에 현재 연결되어 있거나 설치되어 있어야 할 프린터가 보이지 않는 경우 프린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 장치 > 프린터 및 스캐너로 들어간 다음 프린터를 추가하거나 기존의 프린터를 관리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