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fif 확장자인 이미지를 jpg 확장자로 일괄 변경하는 방법

jfif 확장자인 이미지를 jpg 확장자로 일괄 변경하는 방법

jfif는 jpg 파일 계열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압축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한 jpg 계열의 확장자 중 한 종류입니다.

웹상에서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할 경우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몇몇 파일들은 jfif 형태로 다운로드 되기도 합니다. 그림판을 비롯한 거의 모든 이미지 편집 툴에서 이 확장자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jpg 또는 png 확장자만큼의 넓은 호환성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필요에 의해 다시 한번 jpg 또는 png 포맷으로 바꿔 주거나 아예 jpg 포맷이라면 jfif가 아닌 jpg 포맷으로 다운로드하게 레지스트리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1. 그림판으로 다시 저장하기

파일의 갯수가 몇 개 되지 않는 경우 다운로드한 jfif 파일을 그림판에서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누른 다음 jpg 또는 png 등의 다른 확장자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픽픽 설치후 일괄 변환

jfif 파일의 개수가 많고 변환해야 할 경우가 비교적 잦은 경우에는 국산 무료 이미지 변환 및 편집 프로그램인 픽픽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픽픽을 설치하고 나면 이미지에서 우클릭 후 이미지 변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눌러 변환할 이미지들을 선별적으로 선택하거나 파일 군의 시작 지점 파일을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하고 파일 군의 마지막 파일을 클릭하면 대량의 이미지 파일들을 부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후 꿀뷰로 변환을 누른 다음 시작 버튼을 누르면 선택되어 있던 모든 파일이 일괄 변환되어 동일한 폴더에 저장됩니다.

 

 

3.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한 확장자 지정

직접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수정하여 jpg 계열의 이미지 포맷 방식 중 우선순위를 jfif가 아닌 jpg로 바꿔주면 웹상에서 jpg형태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 모두 jpg 형태로 저장되게 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레지스트리라고 타이핑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여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LASSES_ROOT\MIME\Database\Content Type\image/jpeg

 

경로 이동시 MIME 경로를 찿아가는 경우에 .m.... 카테고리에서 찾는 경우가 있는 데 마침표 다음으로 나오는 순수 영문 영역에서 찾아야 합니다. 그다음 Extension에 설정되어 있는 .jfif를 .jpg로 변경해 줍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식은 두번째 방식으로 레지스트리를 건드리지 않고, 이미지 편집이나 캡처, 변환과 관련된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픽픽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점도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