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글꼴 폰트 기본 상태로 복원, 초기화하는 방법

윈도우 글꼴 폰트 기본 상태로 복원, 초기화하는 방법

윈도우 글꼴을 새로 설치하거나 손상 등의 이유로 윈도우 기본 글꼴 폰트로 초기화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글꼴을 초기화 복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윈도우 제어판의 글꼴 항목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제어판 항목 보기 옵션을 큰 아이콘으로 했을 때 보이는 항목들입니다.

 

 

1. 윈도우 글꼴의 기본 글꼴 설정 복원

윈도우 제어판 > 글꼴 > 글꼴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기본 글꼴 설정 복원을 누르면 됩니다. 이때, 새롭게 추가된 글꼴들은 더 이상 글꼴 목록에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버튼의 바로 위에 있는 '언어 설정에 따라 글꼴 숨기기'에 체크하면 한글이 기본 설정되어 있는 경우 새롭게 설치되었던 한글 글꼴 폰트들을 숨김 처리하게 됩니다.

 

 

2. 윈도우에 추가된 글꼴의 삭제

위에서의 방법은 추가된 글꼴을 숨김 처리하는 방식이지만 아예 PC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어판의 글꼴 항목에서 구성을 클릭한 다음 모두 선택을 클릭해 모든 글꼴 폰트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미리 보기 옆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기본 글꼴들은 삭제할 수 없다는 메시지 창이 뜨게 되는 데 이는 기본 글꼴을 제외한 나머지 추가된 글꼴들은 삭제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가능하면 PC를 재시작하고 아무 프로그램도 로딩하지 않은 깨끗한 상태에서 작업하거나 안전모드로 시작하여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사용 중으로 삭제 불가능한 글꼴의 숫자가 최소화됩니다. 사용 중 또는 기본 글꼴은 삭제 불가라는 창이 뜨면 항상 건너뛰기 버튼을 활용해 좀 더 수월하게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