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고정하고 사용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고정하고 사용하기

윈도우 10이 설치된 시스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고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현재까지는 운영체제에 포함된 코어 브라우저이므로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등록되어 있는 엣지 브라우저와는 다르게 삭제 메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먼저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기본 앱 > 앱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순으로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넷 기본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지정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작 아이콘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메뉴를 아래로 내리면 Windows 보조 프로그램 폴더가 보입니다. 이 Windows 보조 프로그램 폴더를 클릭하면 하위 메뉴 중에서 Internet Explorer가 보입니다. 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만일 목록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아예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삭제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복구를 위해 아래에 있는 링크인 이전의 포스팅 내용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완전히 삭제(언인스톨) 및 재설치 방법

 

위와 같이 기본 브라우저로 지정했고 브라우저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행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직접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두고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실행 되었을 경우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있을 텐데 이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항상 작업 표시줄에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이 고정되어 있게 되며, 원하는 경우에 이 아이콘을 클릭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와는 좀 다른 경우로 익스플로러도 실행이 되긴 하지만 엣지로 강제 전환되는 경우가 있다면 엣지 또는 기타 브라우저를 삭제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모든 브라우저들은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는 페이지들을 열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 하나의 최신 브라우저는 남겨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지정하는 방법과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에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들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