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가기 아이콘 파일을 원하는 이미지로 쉽게 바꾸기

바로가기 아이콘 파일을 원하는 이미지로 쉽게 바꾸기

바탕 화면에는 많은 종류의 아이콘 파일들이 존재하며, 그중에는 마음에 들지 않는 아이콘 파일을 저장해 둔 멋진 이미지 파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이미지 포맷이더라도 아이콘 파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데 준비물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기본 아이콘 파일의 확장자는 ico 파일이지만 굳이 ico 파일 형태로 변환하지 않더라도 jpg, png, pds 등 수많은 그래픽 파일의 아이콘화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실제 아이콘 파일을 png 포맷 형식의 이미지 파일로 대체하는 과정으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그 대상은 유튜브 아이콘으로 테스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유튜브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찾아 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변경할 파일 형식을 ico에서 모든 파일로 변경해 줍니다.

 

여기까지는 연습을 위해 찾아가 본 경로입니다. 

이제 모든 창을 닫고,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림판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림판에서 새로운 아이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어떠한 이미지라도 상관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르고 4가지의 비트맵 형식 중 하나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저장된 경로를 기억하세요.

 

 

이제, 위에서 연습으로 했던 바로 가기 아이콘을 우클릭해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르는 과정까지 진행합니다.

그 다음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고 바로 위에서 4가지의 bmp 파일로 변경해 두었던 파일 경로를 찾아 연결시켜 줍니다. 이때,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변경해야 bmp 파일도 보입니다.

 

 

바탕 화면에 있던 유튜브 바로 가기 아이콘이 아래처럼 원하던 이미지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아이콘 이미지로 사용한 연결 이미지 파일이 삭제되거나 다른 경로로 이동하면 해당 이미지를 출력하지 못합니다. 이 경우에는 위에서와 동일하게 이동한 경로로 다시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