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크래프트 확장팩 브루드워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

스타크래프트 확장팩 브루드워 무료로 플레이하는 방법

현재 유튜브 상에서 많은 과거의 프로 게이머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클래식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확장팩은 블리자드에서 무료 게임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테란, 저그, 프로토스 중 하나를 플레이하는 정말 오래된 스타크래프트 2가 아닌 오리지널 클래식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가 무료라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럼 스타 크래프트 무료 플레이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리자드 계정 개설

현재는 모든 블리자드의 게임 이용에 반드시 블리자드 계정이 필요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블리자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과거에 사용했던 계정이 있다면 복구해도 좋고 새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2. 스타크래프트 검색 및 다운로드

블리자드 홈페이지의 모든 게임 탭에서 아무런 추가 이름이 없는 스타크래프트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찾기 힘들 경우에는 아래의 링크를 눌러 클래식 스타크래프트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 클래식 다운로드

 

동일한 게임이지만 유료 여부에 상관하지 않는 분들은 바로 옆에 있는 리마스터 버전을 다운로드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3. 설치 및 무료 플레이

스타크래프트 무료 플레이 배너를 클릭하면 이어지는 다음 페이지에서 파란색 무료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모든 게임 페이지에서 과거에는 스타크래프트가 클래식 게임 파트에 분류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클래식 파트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서 혼동이 올 수 있는 데 일단 리마스터 버전을 누르고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용량은 약 6.7 기가 수준으로 리마스터 버전 포함으로 인해 용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무료 플레이 가능한 클래식 스타크래프트와 16,500원에 구입해야 하는 리마스터 버전과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픽과 약간의 추가 옵션이 있긴 하지만 본질적으로 게임 옵션은 동일합니다. 당연히 무료 버전에서도 블리자드 멀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첫 게임 접속 화면은 아래와 같은 이미지인데, 오른쪽 부분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을 구입하는 정사각형 배너가 보입니다. 무료 스타크래프트로만 플레이하고자 할 경우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배너를 클릭하지 않고 그냥 멀티 플레이나 싱글 플레이를 눌러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멀티 플레이를 누르면 오리지널과 확장팩중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화면에서 서버 게이트웨이는 US에서 Asia 또는 Korea로 변경시켜 줍니다.

이후 오지랖 넓은 윈도우 디펜더가 참견할 수 있는 데 방화벽에서 스타크래프트를 차단하려고 하면 액세스 허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스타크래프트를 플레이할 아이디를 정해 줍니다. 이 아이디는 실제 플레이에서 상대방에게 보일 이름이므로 예쁘게 만들어 줍니다.

 

 

스타크래프트의 마지막 아이디 생성까지 모두 마치고 나면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승률 배너가 보입니다.

전체 전적이랑 시즌 전적까지 모두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고 깔끔해서 보기 좋네요.

 

 

join 버튼을 누른 다음 예전의 그 화면을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제 무료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