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위 바이러스, 바탕화면 거위, 거위 키우기 설치해 사용해 보기

거위 바이러스, 바탕화면 거위, 거위 키우기 설치해 사용해 보기

거위 바이러스 또는 바탕화면 거위, 거위 키우기로 알려진 'Desktop Goose' 설치 및 사용 방법입니다.

우선 다운로드하기 위해 개발자 페이지인 아래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samperson.itch.io/desktop-goose

 

이동한 다음 Download Now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뜨는 데, 팝업창에서 'No thanks, just take me to the downloads'라고 적혀 있는 링크 문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 데, 윈도우용과 맥용 중 윈도용을 클릭해 다운로드하고 설치해 주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DesktopGoose v0.3 Extractor.exe라는 자동 압축 풀림 형태의 파일입니다.

더블 클릭하면 다운로드한 파일 아래로 DesktopGoose v0.3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 폴더의 내부에 실행 파일을 포함한 모든 파일을 풀어놓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설치 파일이 아니므로 폴더 내부의 파일중 GooseDesktop.exe 더블 파일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로 실행 파일을 우클릭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둔 다음 사용하면 됩니다.

 

기존의 다른 키우기 시리즈들이랑은 다르게 좀 더 적극적으로 모니터 화면에 개입하는 형태를 띠며 거위가 이미지 파일이나 텍스트 파일을 열어 보이기도 합니다. 이때 거위가 연 이미지나 텍스트를 종료시켜 버리면 화를 내며 마우스 커서를 물고 도망갑니다. 이때, Esc 키를 한번 누르면 다시 뺏어 올 수 있으나 그냥 놔둬도 바로 커서를 놔주므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PC 작업 도중에 졸리는 일이 잦은 분들의 경우에 이걸 깔아 두면 약간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마우스 커서의 통제 권한을 뺏어오려면 Esc 키를 한번만 터치하면 되며, 완전히 종료시키고자 할 경우에는 Esc 키를 길게 누르면 됩니다. 종료 프로세서의 진행은 모니터 화면 왼쪽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Config.ini 파일을 더블 클릭해 메모장에서 약간의 수정을 하면 거위의 색상을 바꾼다던지, 마우스 커서를 뺏어 가는 행위를 하지 못하게 만든 다던지 하는 사용자 설정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소리를 OFF하고 싶을 경우에는 거위 실행파일이 있는 폴더를 연 다음 Config.ini 파일을 더블 클릭해 메모장에서 연 다음 세번째 줄의 내용을 'SilenceSounds=True'로 변경해 준 다음 메모장을 저장해주고 닫으면 됩니다.

나중에 다시 소리를 켜려면 저 부분의 내용을 'SilenceSounds=False'로 변경한 다음 저장해 주면 됩니다.

 

거위 키우기 소리 끄는 방법

 

어쨌든, 기존의 키우기 시리즈들에 비해 참신한 것만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아래의 영상은 간단히 포스팅 도중 테스트를 위해 실행해 본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