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ysReset 폴더의 의미와 제거 방법

$SysReset 폴더의 의미와 제거 방법

$SysReset 폴더는 사용 중인 현재의 윈도우를 오류 등의 이유로 초기화할 경우 초기화를 마무리하면서 사용했던 오류를 일으킨 윈도우의 정보 및 로그 데이터 등을 .etl이라는 확장자 파일 형태로 보관한 폴더를 말합니다. 내부 구조를 살펴보면 Old Os라는 폴더가 존재하며 이 폴더에 초기화 이전 운영체제 정보가 보관되게 됩니다.

이 폴더 역시 이전 포스팅에서 살펴 보았던 $GetCurrent 폴더와 마찬가지로 숨김 처리되어 있는 시스템 폴더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폴더가 보이도록 하려면 파일 탐색기 상단 메뉴의 보기에 있는 폴더 옵션에서 시스템 파일 및 폴더 숨김 처리 옵션을 해제하여 보이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SysReset 폴더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재설정, 초기화 등의 실행 이후에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므로 현재의 윈도우에 문제가 없고 과거 사용하던 OS의 내용을 굳이 참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된다면 삭제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이 폴더를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삭제하면 되지만, 이 방법이 통하지 않는 경우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고 아래의 명령어를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CMD라고 타이핑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구문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RD /S /Q "C:\$SysReset"

드래그 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붙여 넣기 되며 엔터키를 누르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