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Current 폴더의 의미와 삭제 여부

$GetCurrent 폴더의 의미와 삭제 여부

$GetCurrent 폴더는 윈도우가 설치된 디스크 아래에 숨김 폴더 형태로 존재하는 시스템 폴더의 일종입니다. 따라서 이 폴더를 보이게 하려면 파일 탐색기 상단 메뉴 중 보기 옵션에 있는 폴더 옵션으로 진입한 다음 숨김 파일 및 폴더 옵션을 보이도록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GetCurrent 폴더가 생성되는 이유는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등의 보관 및 그 로그 기록 들의 보관 폴더입니다.

 

 

이 폴더는 정리된 상태에서는 대략 196KB 내외의 용량을 가지고 있지만, Windows Update 또  Windows10 Upgrade 등의 설치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 3~4 기가 정도의 고용량을 보관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폴더는 로그 파일 및 윈도우 업그레이드 이후의 보관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모두 마친 상태이며, 현재의 시스템 상태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해당 폴더를 우클릭으로 삭제해도 되지만 우클릭으로 삭제할 수 없는 경우에는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해 삭제를 시도해 봅니다.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CMD라고 타이핑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그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구문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합니다.

 

RD /S /Q "C:\$GetCurrent"

 

드래그 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붙여 넣기 되며 엔터키를 누르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제 파일 탐색기에서 C드라이브를 찍어 보면 $GetCurrent 폴더가 제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