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NS 서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DNS 서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DNS 서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와 동일한 오류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으며,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이 작업은 인터넷 연결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는 전제하에 진행하는 작업 내용입니다.

 

-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 DNS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웹 사이트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 페이지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1. DNS 수동으로 전환 설정

윈도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고급 네트워크 설정 >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더넷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이더넷 속성 창이 열리면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선택한 다음 아래쪽의 속성 버튼을 눌러 줍니다.

다음으로 뜨는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속성 창에서 아래쪽의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아래쪽의 수동으로 선택 변경해 줍니다.

그다음으로 기본 설정 DNS 서버 주소에는 8.8.8.8을 타이핑하고, 보조 DNS 서버 주소에는 8.8.4.4를 타이핑해 준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이제 PC를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합니다. 참고로, 수동으로 설정한 위의 주소는 구글의 DNS 서버 주소입니다.

만일, 문제가 모두 해결되어서 원래대로 돌리고자 할 경우에는 같은 경로로 들어온 다음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사용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2. 네트워크 속성 초기화

작업 표시줄의 명령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고 나면 아래의 문장을 타이핑하거나 드래그 복사하여 붙여 넣기 해줍니다. 각각의 줄이 끝날 때마다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netsh int ip reset c:\resetlog.txt
netsh winsock reset
ipconfig /flushdns
exit

 

명령 프롬프트 창이 닫히고 나면 PC를 재시작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