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어판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지워야 할지 잘 모를 때 - 구라제거기

제어판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지워야 할지 잘 모를 때 - 구라제거기

구라제거기는 자동 또는 수동으로 설치되는 각종 보안 관련 프로그램들을 해당 PC에서 모두 자동으로 찾아내어 삭제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무료 기부 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윈도우를 처음 설치했을 때는 깨끗한 시스템이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것저것 깔리고 이로 인해 시스템이 느려져 이를 정리하려고 해도 어떤 것을 지워야 할지 모를 때입니다.

물론, 컴퓨터를 조금 아는 분들은 이러한 보안 관련 프로그램들이 말이 안 될 정도로 시스템의 리소스를 잡아먹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보이는 족족 아니면 일회성으로 사용하자마자 지워버리기 때문에 별 문제가 되지 않으실 것으로 압니다.

오늘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청소를 하려는 데 어떤 것을 지워야 할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구라 제거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은행 사이트나 공공 사이트 등에 들어가면 필수적으로 깔아 달라고 또는 자동으로 깔리는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들은 디스크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는 않지만 메모리(RAM)를 낭비시키는 1순위의 적으로 간주하시고 꾸준히 제거 및 관리를 해 주셔야 렉 없는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은 리소스를 잡어 먹는 주범이 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 다른 일반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해 잦은 오류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구라제거기의 개발자 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다음 압축을 풀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데, 현재는 teus.me로 되어 있는 공지 사항이 보입니다. 압축 해제 시 teus.me를 입력해 압축을 풀어 주고 난 다음 32비트 시스템은 x86으로, 64비트 시스템은 x64 설치 파일로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3개의 파일이 나오는 데, 첫 번째 것이 구라제거기이며 나머지 두 개는 nProtect 보안 프로그램 관련 제거 프로그램으로 보입니다.

Hoax Eliminator라는 이름의 파일을 실행하면 윈도우 디펜더의 스마트 스크린 필터가 작동하게 되는데 놀라지 마시고 추가 정보를 클릭한 다음 실행 버튼을 눌러 실행하면 됩니다.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이 열리면 자동으로 검색하여 삭제할 보안 프로그램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구라제거기에 나오는 프로그램들은 매일 들어가 작업해야 하는 사이트에서 깔아 둔 것이 아니라면 모두 삭제해도 해당 웹 페이지로 들어갈 때 다시 설치해야 하므로 가능하면 모두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테스트를 하기 위해 새마을금고 인터넷 뱅킹 페이지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Delfino G3, Wizvera Process Manager 3가지를 설치했고, 다음으로 민원 24 페이지에서 inLINE CrossEX, AnySign4PC, TouchEn nxKey 3가지를 설치해 총 6개의 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모두 바로 검출해 냈습니다.

 

 

모두 제거를 눌러보았는 데, 이전에 수동으로 하나씩 제거할 때에 비해 제거 속도가 월등히 빠르며 수동 제거에서는 하지 못하는 찌꺼기 폴더 삭제까지 도와줍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를 들여다보며 무엇을 삭제해야 할지 선택 장애를 겪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강력하게 추천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100% 자신의 PC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취사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안 된다 할지라도 이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으면 최소한 70% 이상은 정리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