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의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의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 11로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10월 5일부터 가능해졌습니다.

먼저 자신의 시스템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시스템인지부터 검사해 보고 불가능으로 나온다면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아래의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페이지의 중간쯤에 있는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WindowsPCHealthCheckSetup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시켜야 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1

 

 

아마도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TPM에 관한 부분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 관하여는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어 해당 내용으로 대체합니다.

 

윈도우 11 정식 출시일 및 내 PC 사양 적합도 확인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용 중인 윈도우 10 PC의 설정을 변경하여 조건을 모두 충족시켰다면 수정 요구 사항이 없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PC 상태 검사 창이 열리게 됩니다. 

 

 

지금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이 PC는 Windows 11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라는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 항목으로 들어가 보면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초록색 체크 표시가 있는 창이 하나 떠 있습니다.

내용만으로 본다면 이러한 문구는 윈도우 설정에서 단순히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하는 옵션은 순차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확인하셨다면 현재로서는 윈도우 10의 업데이트 설정에서는 더 이상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설정에서의 업데이트를 통한 윈도우 11로의 업그레이드 방법만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후 윈도우 11 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1

 

처음 사용자가 아닌 윈도우 10에서 11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므로 두번째 옵션인 클린 설치용 설치 미디어를 제작하지 않고 첫번째 옵션인 업그레이드용 설치 도우미 다운로드 옵션을 선택해 진행하였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실행하고 수락 및 설치 버튼을 눌러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더라도 PC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료율이 100% 가까이 되었을 경우에는 가능하면 다른 작업을 하고 있을 경우에 하던 작업을 자주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수락 및 설치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의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설치 시작 화면이 시작되고 완료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약 1시간 정도 운동을 다녀왔습니다. 운동 외출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본 화면 모습입니다.

 

 

운동을 다녀와서 처음으로 본 설치가 모두 완료된 모습의 화면 이미지입니다.

 

 

앞으로 좀 더 사용해봐야 자세히 알 수 있겠지만 첫인상은 깔끔한 모습입니다.

기존에 설치해서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의 경우에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지금으로서는 큰 문제는 없는 듯이 보입니다.

문제가 심각할 경우 10일 이내에 한해서 원래의 윈도우 10으로 복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0일이 지나면 다시 설치해야 한다고 하니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제 경우에는 윈도우 11로의 업그레이드 이후 한글 입력 중 특정 키보드 입력에 약간의 문제가 발견되어 하마터면 되돌릴 뻔하였지만 싱겁게 해결되어 일단 그냥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키보드 문제에 관하여는 다른 포스팅에서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