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 11 그림판 위치 비교 및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윈도우 10, 11 그림판 위치 비교 및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윈도우 11이 출시하면서 전통적으로 위치해 있던 그림판 실행 파일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실행 파일의 명칭인 mspaint.exe라는 이름은 동일합니다.

아래에서는 두 OS 간의 그림판 파일 위치를 비교하고 각각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는 시스템 폴더를 볼 수 있어야 하므로 탐색기의 폴더 옵션에서 가능하면 숨김 파일이나 확장자를 표시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윈도우 10의 그림판

윈도우 10에서 그림판의 지정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C:\Windows\System32\mspaint.exe

위의 경로로 들어간 다음 해당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겠냐는 창이 뜨게 됩니다. 예를 눌러 주면 바탕 화면에 윈도우 10 그림판의 바로 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이름을 적당히 변경한 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윈도우 11의 그림판

윈도우 11에서 그림판의 지정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C:\Program Files\WindowsApps\Microsoft.Paint_11.2110.0.0_x64__8wekyb3d8bbwe\PaintApp\mspaint.exe

위의 경로로 들어간 다음 해당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하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겠냐는 창이 뜨게 됩니다. 예를 눌러 주면 바탕 화면에 윈도우 11 그림판의 바로 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집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및 윈도우 11의 그림판 실행 파일 경로 위치를 알아 보았으며, 각각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새로운 윈도우 11의 파일 경로는 과거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에서 추가하거나 제거하던 윈도우 고유의 시스템 앱들 경로와 유사한 경로로 변경된 것이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