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아이폰 특정 전화번호만 벨소리 무음 만들기

애플 아이폰 특정 전화번호만 벨소리 무음 만들기

아이폰의 경우에 특정 전화번호만 벨소리 설정에서 지정할 수 있는 무음이나 벨소리 끄기 옵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차단하여 아예 전화나 문자 메시지 모두 안 받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차단하기에는 애매하고 차단하지 않는다면 너무 잦은 의미 없는 전화 등으로 인해 벨소리를 계속해서 듣는 것 자체가 고역인 경우가 분명히 있습니다. 이러한 중간 단계의 휴대폰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없다는 것은 조금 안타깝습니다.

이하에서는 아이폰 사용자가 특정한 전화번호만 벨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음 벨소리를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최대 40초가 넘어가지 않는 길이로 만들며, 또한 너무 짧지도 않게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제 경우에 4초짜리로 만들었더니 아이폰에서 벨소리로 거부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대략 10초에서 30초 사이로 만들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1. 무음용 벨소리 아이폰에서 녹음하기

이 부분은 이미 PC에 편집용 사운드가 있으신 분들은 그것으로 작업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으로 특정 사운드를 녹음해서 벨소리로 넣는 부분도 하나의 팁 같아서 다소 귀찮지만 이 방식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심플 녹음기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무료입니다.

 

아이폰 녹음 어플

 

심플 녹음기를 켜고 원하는 사운드를 대략 10초에서 30초 사이로 녹음하여 저장합니다.

어차피 추후에 완벽한 무음으로 만드는 작업을 PC에서 한 번 더 거치게 되므로 아무데서나 녹음하셔도 됩니다.

 

2. 아이폰의 m4a 파일을 PC로 가져오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MS 스토어를 클릭한 다음 스토어에서 itunes를 검색하여 PC에 설치합니다. 한글로 아이튠즈라고 입력하면 잘 안 나올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되었다면 아이폰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 PC의 USB 단자에 연결합니다.

조금 기다리면 아이튠즈에서 아이폰을 인식하게 되는 데, 상단의 조그만 휴대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폰 기기 상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좌측의 파일 공유 메뉴를 클릭하고 오디오 녹음기를 선택하면 가장 우측에 좀 전에 녹음한 m4a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PC의 파일 탐색기로 복사합니다.

 

 

3. PC에서 m4a 파일 무음 편집

이제 PC에서 무음 벨소리로 사용할 음원을 조금 다듬어야 할 차례입니다.

저는 무료이면서 한글이 지원되면서도 강력한 사운드 편집 기능을 갖춘 Audacity 프로그램에서 작업했습니다.

일반 PC용 사운드들의 경우에는 그냥 편집하면 되지만 휴대폰용 음원인 m4a 같은 포맷들은 추가로 FFmpeg 라이브러리를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FFmpeg 라이브러리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해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FFmpeg_v2.2.2_for_Audacity_on_Windows_64bit.exe
6.59MB

 

이제 모든 설치가 끝났으면 사운드 편집을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Audacity를 실행한 다음 이전 단계에서 가져온 m4a 파일을 불러옵니다.

해당 파일을 완벽한 무음으로 만들려면 상단 메뉴의 생성 > 무음을 클릭해 줍니다.

 

사운드 편집 무음 만들기

무음화 작업이 끝났으므로 저장해야 합니다. Audacity의 경우 저장하기를 누르면 프로젝트 파일이 저장되므로 내보내기  > 선택한 오디오 내보내기를 클릭한 다음 m4a(aac)로 저장합니다.

 

 

4. PC에서 m4r로 이름 변경 후 아이폰에 전송하기

파일 탐색기에서 무음 편집 후 저장한 m4a 파일의 확장자 부분을 클릭하여 확장자를 m4r로 변경해 줍니다.

확장자를 변경한 파일을 아이튠즈를 열고 아이폰을 연결한 다음 소리 영역에 마우스로 끌어다 놓습니다. 그다음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 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5. 아이폰의 통화 내역에서 특정 사용자 벨소리 무음 설정

이제 특정 사용자만 벨소리를 무음으로 만들 차례입니다.

이 작업을 하려면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라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통화 내역에서 그 사람의 찍혀있는 번호의 우측에 있는 표시를 터치한 다음 편집을 눌러 줍니다.

벨소리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한 다음 무음 벨소리를 선택해 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아이폰에 무음 벨소리 만들어 넣기

 

모든 것이 귀찮고 시간이 없는 분들은 아이튠즈를 열고 아이폰을 PC에 연결한 다음 상단의 휴대폰 아이콘을 누른 다음 가장 아래쪽의 소리 항목에 아래의 파일을 드래그해 넣으면 됩니다.

 

무음_itfix.m4r
0.71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