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건드릴때 PC 전원 켜지는 현상 없애는 방법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건드릴때 PC 전원 켜지는 현상 없애는 방법

일반적으로 PC의 전원을 절전 모드 또는 최대 절전 모드로 종료했을 경우에는 마우스나 키보드 이벤트에 의해 전원이 들어오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상태라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완전히 전원을 종료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우스 또는 키보드 이벤트에 의해 PC가 켜지는 증상이 있다면 아래의 옵션들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1. BIOS 옵션 설정

BIOS에서 완전한 전원 종료 시에 마우스 또는 키보드 이벤트 만으로도 전원이 켜지도록 하는 옵션이 켜져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메인보드에서 설정된 옵션이므로 윈도우즈의 전원 설정 옵션과는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작동합니다.

PC를 재시작한 다음 F2 키 또는 DELETE 키를 눌러 BIOS로 진입합니다.

제 경우에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를 사용 중이어서 Power 항목에서 해당 옵션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이 옵션은 메인보드 제조사마다 다른 곳에 위치할 수 있으므로 옵션을 모두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Power on by keyboard 및 Power on by Mouse 옵션을 모두 Disabled로 설정해 두어야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마우스나 키보드의 이벤트로 인해 전원이 켜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빠른 시작 켜기 체크 해제

이 부분은 윈도우의 전원 설정에서 해제하여야 합니다.

제어판의 전원 옵션으로 들어간 다음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와 같이 빠른 시작 켜기가 체크 표시되어 있을 경우에는 이를 해제해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체크 표시를 해제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위쪽에 있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제 체크 표시를 해제할 수 있으므로 체크 표시를 해제한 다음 아래쪽의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위에서와 같은 작업을 모두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켜지는 증상이 발생한다면 키보드의 기능키가 작동하지는 않았는지의 여부, 제어판 > 전원 옵션 > 디스플레이를 끄는 시간 설정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한 다음 전원 관리 고급 설정 창에서 이러한 이벤트와 관련될 만한 항목이 있는지 세부적으로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