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 파일 용량 쉽게 줄이는 방법

PDF 파일 용량 쉽게 줄이는 방법

PDF 파일의 용량을 원본의 손상 없이 줄이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Adobe 사의 Acrobat DC에서 PDF을 연 다음 '파일 > 파일 크기 줄이기 또는 PDF 압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료 프로그램이므로 해당 프로그램을 이미 구입한 경우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단순히 파일 크기를 줄이기 위해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 때문인지는 몰라도 Adobe사는 온라인으로 PDF 파일의 압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웹페이지에서 어도비사는 파일 크기 줄이기와 파일 압축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것이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약 40페이지 분량의 LG 게이밍 모니터 메뉴얼인 5.05MB 크기의 PDF 원본 파일을 각각 중간 압축 및 최고 압축 옵션으로 압축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혹시라도 깨짐이나 급격한 해상도의 저하 등이 있는지 모두 검토해 보았지만 육안으로는 3개의 PDF 파일 간의 차이를 구별하기 힘들었습니다.

 

PDF 용량을 줄이기 위해 무료 온라인 압축을 이용하려면 아래의 어도비사의 압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어도비사의 PDF 압축 페이지

 

이동한 다음 Optimizing PDFs 설명 아래에 있는 Try now for free라고 써 있는 배너를 클릭해 압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때 어도비 계정에 구글 계정으로 자동 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도록 합니다.

이제 로그인되고 압축할 PDF 파일을 지정해 주면 압축 옵션을 선택하라는 페이지로 변경됩니다.

세개의 압축 옵션이 제공되는 데, Medium은 압축을 적게 하는 대신 품질에 우위를 두므로 용량 감소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High compression 옵션은 대단한 용량의 감소를 가져오게 됩니다.

PDF 파일 자체가 이미지의 축소 또는 확대에 따라 화질 저하를 가져오는 포맷이 아니므로 고압축으로 하더라도 품질이 많이 나빠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High compression 옵션을 선택해 압축한 결과 5.05MB의 PDF 파일이 1.97MB로 줄어드는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40페이지 분량의 PDF 파일 전 페이지를 검토해 본 결과 눈으로 구별될 정도의 화질 저하는 없었습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