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 문서에 동영상을 쉽게 넣는 방법

PDF 문서에 동영상을 쉽게 넣는 방법

PDF 문서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은 가장 대표적인 아크로뱃 DC를 이용한 방법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있을 수 있지만 다소 복잡하고 변환에 걸리는 시간이 길고 번잡하여 결과적으로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 결과를 만들게 되므로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서는 아크로뱃 DC에서 PDF 문서 내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크로뱃 프로에 관하여는 구글 검색에서 아크로뱃 프로 DC 2021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가 많이 있으므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1. 리치 미디어 열기

테스트에 사용할 원본 PDF 파일은 이전 포스팅에서 사용한 LG 게이밍 모니터 메뉴얼 PDF 파일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원본 파일의 용량은 4.95MB입니다.

 

 

이제 아크로뱃 DC에서 테스트에 사용할 원본 PDF를 불러옵니다.

그 다음으로 상단의 도구 탭을 선택한 다음 리치 미디어 열기를 클릭합니다. 미디어 열기를 클릭하면 원래의 PDF 편집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플래시 파일 형식인 FLV, FV4 파일 확장자들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므로 플래시 파일 형식이 아닌 동영상을 삽입해야 합니다.

 

 

2. 비디오 추가

편집 화면으로 돌아온 다음 상단 메뉴 중 비디오 추가를 클릭한 다음 비디오를 삽입 영역을 드래그하여 사각형으로 만듭니다. 이후 동영상 파일의 경로를 선택하라는 팝업 창이 뜨면 확장자가 MOV 또는 MP4와 같은 일반적인 동영상 파일의 경로를 지정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드래그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사각형 영역으로 해당 비디오 파일이 들어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하면 작업이 모두 끝납니다.

 

 

거미 동영상 원본 파일은 약 88MB이며 LG 모니터 매뉴얼 PDF는 약 5MB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작업을 완료한 다음 파일 탐색기에서 PDF 파일의 크기를 살펴 보면 93.7MB라는 크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의미는 동영상 파일이 PDF 문서속으로 들어갔다는 말이 되며, 이는 워드 문서에서 이미지 파일 등을 문서에 포함시키는 옵션과 비슷한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동영상 파일을 삽입한 경로에 있던 해당 파일을 삭제해도 PDF 문서만으로 동영상이 재생되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