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의 특정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동영상 찾는 방법

PC의 특정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동영상 찾는 방법

파일 탐색기에서 특정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동영상 파일을 찾고 싶은 경우에는 간단히 입력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의 경우에 포맷 형식에 따라 MOV, MKV, MP4, AVI, MPG 등의 수많은 확장자들이 존재하므로 만능 문자인 아스테릭을 이용해 *.MP4와 같이 검색하면 개별 확장자 모두에 대하여 확장자마다 검색해 주어야 하므로 상당히 난감합니다.

이럴 때 '종류:=000' 검색자를 사용하면 확장자와 관계없이 컨텐츠 종류에 따라 묶어서 검색해 주므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D 드라이브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동영상들을 찾고 싶을 경우에는 파일 탐색기를 열고 우측 상단의 검색 상자에 '종류:=비디오'라고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모든 동영상이 검색됩니다.

 

 

종류:=비디오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범주의 컨텐츠들을 윈도우의 파일 탐색기에서 해당 검색자를 입력해 찾을 수 있습니다.

 

종류:=문서

종류:=음악

종류:=사진

종류:=프로그램 (이 경우에는 주로 설치 파일 또는 실행 파일들이 검색됩니다)

 

예를 들어 만일 D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이미지들을 찾고 싶다면 파일 탐색기를 열고 우측 검색 상자에 '종류:=사진'이라고 입력하면 D 드라이브 내에 존재하는 모든 이미지 파일들이 검색됩니다. 이 경우 각종 이미지 파일이 검색되는 데 심지어 극도로 작은 이미지로 볼 수 있는 아이콘 파일인 ICO 확장자까지 모두 검색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