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 Tonic 프로그램의 차단에 관하여

Win Tonic 프로그램의 차단에 관하여

Win Tonic은 보안 또는 시스템 오염을 이유로 수정 또는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는 식의 팝업으로 자사의 프로그램 정품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수많은 피싱 보안 가장 프로그램중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의 설치나 PC 활동중 Win Tonic 이라는 팝업이 나타나면서 실행을 중지시킨다면 이미 이 프로그램에 의해 오염되었다고 판단하시고 윈토닉을 삭제하는 일부터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디펜더에서는 윈토닉에 대하여 PUA:Win32/SpeedChecker의 일종으로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평판에 매우 좋지 않은 설치를 권장하지 않는 프로그램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시스템에서는 윈도우 디펜더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보안 커버가 가능하므로 잡다한 다른 유료 프로그램들을 구매할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1. Win Tonic 제거 방법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Win Tonic, Driver Tonic 등이 보인다면 모두 삭제합니다.

 

2. 고클린 등의 프로그램으로 정리

대표적인 무료 정리 프로그램인 고클린 등을 돌려 혹시 남아 있을지 모르는 찌꺼기 파일등까지 모두 정리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윈도우 디펜더에서 사용자의 동의없이 앱을 설치하려는 시도를 발견했다고 하면서 차단 및 격리 등의 작업에 들어가게 되므로 현실적으로 윈도우 디펜더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시스템에서는 Win Tonic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Win Tonic의 활도잉 감지되면 먼저 격리부터하게 되는데 윈도우 디펜더의 경우에 Win Tonic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PUA:Win32/SpeedChecker


요약
이 응용 프로그램은 평판이 좋지 않아 네트워크에서 실행이 중지되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컴퓨팅 경험의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PC에서 다음과 같은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동작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시작 시 실행되는 파일을 추가합니다.
시스템의 다른 프로세스에 주입
브라우저에 주입
브라우저 설정 변경
시스템 DNS 설정 수정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은 가장 일반적으로 도구 모음, 애드웨어 또는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용 소프트웨어 번들러 또는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이 귀하의 PC에 의도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는 경우 공식 제품 웹 사이트가 아닌 다른 소스에서 다운로드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국가의 PC에 이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보급에 따라 정렬됩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일본
이 탐지는 확장된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 보호 기능 의 일부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