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한글 워드 자동 저장 기능 해제하는 방법

한컴 한글 워드 자동 저장 기능 해제하는 방법

한컴 한글 워드 편집 작업 중 일반적으로는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갑자기 컴퓨터의 전원이 꺼지거나 오류로 다운되는 등의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작업하던 내용이 모두 사라져 버리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극도로 보안이 유지되어야 하거나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컴퓨터이거나 또는 자동 저장 기능을 특별한 이유로 선호하지 않는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자동 저장 기능을 해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백업본이 저장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할지도 모르는 데이터 유실에 대하여는 모두 감수해야 합니다.

이하에서는 한컴 한글 워드이 자동 저장 기능 해제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저장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한글 워드를 연 다음 상단 메뉴에서 도구 >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한컴 한글 워드의 환결 설정 창이 열리면 파일 탭을 선택한 다음 동시 저장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다음 아래쪽에 있는 복구용 임시 파일 자동 저장 부분도 모두 체크 해제하면 자동 저장 기능이 제거됩니다.

다만, 복구용 파일 자동 저장 부분에서 시간을 넉넉하게 설정하여 자동 저장으로 인한 간섭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절충적인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으므로 이러한 방법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쪽에 있는 동시 저장 기능은 실시간 동시 저장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사용자가 저장하는 순간마다 별도의 동일한 백업본에 추가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엄밀한 의미에서의 실시간 자동 저장 기능은 아닙니다.

사용자가 한글 문서 파일을 저장할 때마다 선택한 형식의 파일로 동시에 저장되며, '저장 경로'에서는 동시에 저장할 문서의 경로를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값으로' 단추를 누르면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저장 경로가 삭제됩니다.

 

복구용 임시 파일 자동 저장 기능은 무조건 자동 저장 옵션과 쉴 때 자동 저장 옵션의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조건 자동 저장 옵션은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복구용 임시 파일을 자동으로 저장(timed backup)하며, 저장 간격은 1-60분까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쉴 때 자동 저장 옵션은 일정한 시간동안 키보드의 입력이 없을 경우(keyboard idle time) 복구용 임시 파일을 자동으로 저장하며, 저장 간격은 1-360초까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