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wp. 개체 참조가 개체의 인스턴스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hwp. 개체 참조가 개체의 인스턴스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한컴 한글워드 인스턴스 오류

 

위의 오류는 주로 한컴 오피스 2018 한글 워드 프로세서에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한컴 오피스의 기본 설정 항목들은 프로그램 실행 시 기본적으로 참조해야 하는 항목이며, 이러한 기본 항목 참조에 사용자 설정 항목을 더해서 구성을 마치게 됩니다. 하지만 기본 설정 항목의 손상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기본 설정 항목을 한컴 프로그램이 제대로 로드하지 못할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1. hnc 폴더 제거

파일 탐색기를 열고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Roaming' 경로로 들어갑니다.

Roaming 폴더 내부의 많은 폴더 중 hnc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통째로 삭제합니다.

 

hnc 폴더 위치

만일 파일 탐색기에서 hnc 폴더를 찾기 힘들다면 파일 탐색기의 주소창에 '%Appdata%'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누르면 hnc 폴더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2. 한컴 환경설정 초기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다음 한글과 컴퓨터 폴더를 클릭하고 그 아래에 있는 한컴오피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한컴 한글 워드 초기화

 

다음 창에서 한컴 기본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한컴 한글 워드, 오피스 기본 설정으로

 

기본값으로 설정을 눌러 한컴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합니다.

 

한글 워드 기본값으로 설정

이상으로 한컴 오피스의 인스턴스 오류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