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등 모든 기본 앱의 스크롤 바 크기 확대하는 방법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등 모든 기본 앱의 스크롤 바 크기 확대하는 방법

윈도우 11에서 파일 탐색기의 스크롤바에도 외관을 중시하는 운영체제 덕분인지는 몰라도 스크롤바의 크기가 너무 얇아졌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지만 시원시원하게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저로서는 최악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 스크롤바의 기본 크기이며 왼쪽은 평상시 크기이고 오른쪽은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의 크기입니다. 클릭했을 때조차 상당히 작다고 느껴졌습니다.

 

 

윈도우 11의 스크롤바 크기를 변경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크기를 수정한 다음 PC를 재시작해야 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 상자에 레지스트리라고 입력한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주소창에 아래의 주소를 드래그하여 복사한 다음 붙여 넣기 하고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위의 주소상에 있는 오른쪽 항목중 ScrollHeight는 스크롤 바의 양쪽 끝에 있는 삼각형의 크기를 의미하며, ScrollWidth는 그 사이를 오르내리거나 좌우로 움직이는 막대의 두께를 의미합니다. 

윈도우 11에서 기본값은 둘 다 -257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두개의 크기 범위는 가장 작은 크기는 -120이며, 가장 큰 크기는 -1500입니다.

그 사이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적당한 수치로 변경해 주면 되는 데 저 같은 경우는 대략 -350 정도가 시원시원하고 클릭하기 편한 것 같아 -350으로 설정해 준 다음 PC를 재시작해 주었습니다.

 

윈도우 앱 스크롤바 크기 조절하기

 

아래의 이미지는 윈도우 11에서 -350을 적용했을 때의 파일 탐색기 스크롤바 크기 모습입니다.

왼쪽은 클릭하지 않았을 때의 크기이며, 오른쪽은 마우스로 드래그하고 있을 때의 크기입니다.

 

윈도우11 스크롤바 크기 확대

 

이러한 설정 변경 사항은 윈도우 11의 설정과 같은 극히 일부분의 앱을 제외하고는 파일 탐색기, 그림판, 메모장, 크롬이나 엣지 등의 웹브라우저 등 대부분의 앱에 적용됩니다.

만일, 윈도우 11의 스크롤바를 원래의 기본 크기로 되돌리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위의 경로로 들어간 다음 크기를 -257로 변경해 주고 PC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