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에 자물쇠, 파일 이름 초록색 등의 암호화 파일 해제하는 방법

파일에 자물쇠, 파일 이름 초록색 등의 암호화 파일 해제하는 방법

보안을 위해 파일이나 폴더를 암호화한 경우 파일 아이콘의 우측 상단에는 황금색의 커다란 자물쇠 모양이 생기고 파일 또는 폴더 이름은 초록색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럴 경우 해당 파일은 암호화 설정을 한 관리자 권한을 가진 당사자 이외의 접근 권한이 차단되어 '파일을 볼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아이콘에 열쇠 및 초록색 글씨

 

이러한 황금 자물쇠 및 초록색 글씨의 원인인 암호화를 해제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현재 로그인한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라면 자물쇠가 표시된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속성 > 일반 탭 > 고급에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용을 암호화' 옵션을 확인한 다음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관리자 권한이라면 이렇게만 해도 자물쇠와 초록 글씨는 사라지게 됩니다.

이 작업을 할 수 없거나 이미 암호화에 체크 되어 있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작업을 진행합니다.

 

 

1. 해당 자물쇠 표시가 있는 파일 또는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속성 창에서 보안 탭을 선택한 다음 고급을 클릭합니다.

3. 고급 보안 설정 창에서 소유자 항목 부분 우측의 변경 파란색 글씨를 클릭합니다.

4.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아래의 창을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everyone을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5. 모든 창을 닫고 다시 속성 > 보안 탭으로 이동한 다음 편집 > 추가 버튼을 누르고 고급 > 지금 찾기를 통해 everyone을 찾아 선택하고 확인해 추가해 줍니다.

만일 "하위 컨테이너와 개체의 소유자 바꾸기" 옵션이 보인다면 이 옵션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이 없다면 계속 진행합니다.

6. 사용 권한 창에서 everyone을 클릭하고 모든 권한 체크, 적용 및 확인을 눌러 줍니다.

7. 자물쇠가 사라졌는지 확인해 봅니다.

 

중요한 것은 암호화 설정을 한 것이 본인이고 현재 역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라면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은 권한 재설정 작업은 필요하지 않으며 단순히 마우스 우클릭 후 고급 버튼을 누르고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용을 암호화' 옵션만 체크 해제해 주면 된다는 점입니다.

 

 

 

기타, 참조할 만한 유사 포스팅입니다.

 

권한 문제로 일부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의 조치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