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개의 PDF 파일에서 특정 페이지들만 결합하여 새로운 PDF 만들기

여러개의 PDF 파일에서 특정 페이지들만 결합하여 새로운 PDF 만들기

두 개 이상의 PDF 파일 중 원하는 내용 부분만을 여러 문서에서 가져와 하나의 단일 PDF 문서로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PDF 파일의 편집이 가능하여야 하므로 Adobe Acrobat Reader DC가 아닌 Acrobat Pro DC를 사용하여 작업하여야 합니다. Acrobat Pro DC의 경우에 무료 체험판 등을 사용하는 방식 또는 해적판으로 사용하시는 개인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직업적으로 사용해야 할 경우가 아니라 일회성이라면 무료 체험판도 상관없습니다.

아래에서는 윈도우 11에서 Acrobat Pro DC 2021 버전을 사용해 작업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우클릭 후 파일 결합 클릭

개별적으로 각 문서에서 페이지를 따온 다음 새로운 문서에 붙여 넣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좀 더 단순한 방식을 선호합니다. 즉, 두 개 이상의 문서를 병합한 다음 불필요한 페이지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 글의 제목과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이 작업은 Acrobat Pro DC를 열고 보기 > 도구 > 파일 결합 > 열기를 클릭해 작업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결합하고자 하는 파일 중 하나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파일 결합을 클릭하는 것이 더 직관적이고 빠릅니다.

 

PDF 파일결합_병합

 

 

2. 결합될 PDF 문서 추가

결합 작업이 시작되고 우클릭한 PDF 파일을 기준으로 파일 추가를 클릭해 계속해서 추가해 줍니다.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들 모든 문서를 추가하면 됩니다.

 

PDF 파일 추가 병합

 

3. 결합 클릭

위 2번 항목에서 파일 추가가 모두 완료됐다면 우측에 있는 결합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추가된 모든 문서가 결합되어 하나의 새로운 PDF 파일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4. 페이지 구성 선택

이제 작업의 마지막 단계로 하나로 병합된 PDF 문서에서 불필요한 페이지들은 제거하거나 페이지의 순서를 바꾸거나 하는 등의 페이지 정렬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우측의 메뉴 중 '페이지 구성'을 클릭하면 페이지 편집 창이 열립니다.

 

 

5. 페이지 편집

페이지 구성 편집 창이 열리면 삭제할 페이지 위로 마우스를 대면 휴지통 모양이 팝업 되는 데, 휴지통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가 삭제됩니다.

순서를 바꾸고자 할 경우에는 그냥 원하는 페이지를 클릭한 채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에 놓으면 페이지가 바뀌게 됩니다.

 

pdf 병합후 특정 페이지 삭제

 

이 작업 중 윈도우 기능키에 속하는 시프트 키와 컨트롤 키의 기능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즉, 많은 연속된 페이지를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시작 페이지를 클릭한 다음 시프트키를 누르고 제거할 페이지 그룹의 마지막 페이지를 클릭하면 제거할 연속된 페이지 그룹이 모두 선택되게 됩니다.

반대로 드문 드문 하나씩의 페이지를 제거해야 할 경우에는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분산되어 있는 제거할 페이지들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페이지 그룹이 선택되고 나면 우클릭하여 페이지 삭제를 클릭하면 그룹으로 삭제가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