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PDF 파일을 읽고 편집하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PDF 파일을 읽고 편집하는 방법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PDF 파일을 열어 보는 작업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바로 PDF 파일을 만든 회사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 일 것입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앱은 Adobe Acrobat Reader PDF 뷰어를 설치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아이폰 PDF Adobe Acrobat Reader PDF 뷰어

 

설치하고 나서 처음 실행하면 앱을 최초에 한해 로그인 시켜주어야 하는 데, 다른 앱들도 그러하듯이 구글 계정으로 연동해주는 것이 비교적 인증에서 편한 것 같았습니다. Apple로 인증해도 상관없지만 보안을 위해 이중 인증절차를 거치라고 해서 제 경우에는 그냥 구글로 연결해 주는 절차를 선택했더니 휴대폰 인증만 한번 진행했고 금방 끝났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Adobe Acrobat Reader PDF 뷰어 로그인

 

이렇게 로그인을 끝내고 나면 이제 편하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PDF 파일을 열고, 편집하고, 공유 및 전송하고, 인쇄하는 등의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한 작업들은 구독해야 가능한 작업들이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LH 앱에서 분양 공고 PDF 문서를 다운로드해 보았습니다.

다운로드한 다음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PDF 문서의 아래쪽으로 열기를 실행할 앱들 목록이 나오는 데, Acrobat 아이콘을 터치해주면 바로 열리게 됩니다.

 

아이폰 PDF 열기

 

열린 PDF 파일 상단의 3점을 터치하면 이 PDF 파일에 대하여 Adobe Acrobat Reader PDF 뷰어가 할 수 있는 작업 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기능인 주석 달기와 사본 전송, 별표 표시, 인쇄 등의 기초적인 작업들은 Adobe Acrobat Reader PDF 뷰어에서 무한정으로 할 수 있지만 PDF 편집이나 파일 결합, 암호 설정 등과 같은 편집 작업들은 유료로 구독해야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PC 버전에서 리더 프로그램과 프로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점이라면 하나의 앱에서 모든 기능이 존재하지만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구동해야 한다는 점이 두개의 서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PC 버전과의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파란색 별표 부분이 구독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입니다.

 

아이폰 PDF 편집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