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 있는 데 크롬에서 열리는 경우

PDF 전용 프로그램이 깔려 있는 데 크롬에서 열리는 경우

Acrobat Pro DC, Adobe Acrobat Reader DC, 알 PDF, Foxit Reader 등의 PDF 전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데도 불구하고 PDF 파일을 클릭할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PDF 파일의 아이콘 우측 하단부에 크롬 브라우저 로고 이미지가 PDF 파일마다 들어가게 됩니다.

 

PDF 크롬에서 열리는 경우

 

보통은 연결 프로그램을 수정해서 문제를 해결하겠지만 연결 프로그램 개념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조금 짜증 나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는 오류는 아니면 PDF 파일에 대한 우선권이 크롬 브라우저에 설정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이므로 우선권을 원하는 프로그램에게 돌려주면 문제는 간단히 해결됩니다.

 

이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윈도우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기본 앱으로 들어간 다음 사이드바를 아래까지 내리면 관련 설정 항목 중 '파일 유형별 기본값 선택'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PDF 파일 연결 프로그램 수정

 

다음으로 나타나는 파일 유형별 기본값 선택 페이지에서 사이드바를 내려 .PDF 항목을 찾습니다. 여기서 .PDF 확장자가 크롬 브라우저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팝업 창이 열리면 PDF 파일을 클릭할 경우에 열리길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준 다음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PDF 파일을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가 아닌 새로운 연결 프로그램이 열리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