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PDF에서 페이지 삽입 또는 삭제 하는 방법

알 PDF에서 페이지 삽입 또는 삭제 하는 방법

PDF 문서에 특정 페이지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다른 PDF 문서의 페이지를 삽입하는 방법을 무료 PDF 프로그램인 알 PDF를 통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용되는 예제 파일은 4페이지짜리 PDF 파일과 1페이지짜리 PDF 파일입니다.

 

알 PDF를 설치하고 난 다음 편하게 작업하기 위해서 좌측의 보기 형식을 썸네일로 보기 형태로 구성해 주도록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을 누르면 썸네일로 보기 형식으로 전환됩니다.

 

알PDF 썸네일로 보기 형식

 

4페이지짜리 PDF 파일을 열고 썸네일 창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삭제를 누릅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는 2페이지를 삭제하였습니다.

이 자리에 다른 PDF 파일의 페이지를 넣으려고 합니다.

 

PDF 파일에서 특정 페이지 삭제

 

이제 페이지를 복사해 올 다른 PDF 파일을 엽니다. 이렇게 하면 알 PDF의 편집창에 탭 형태로 두개의 창이 열려있게 됩니다.

새로운 PDF 파일에서 복사해 갈 페이지를 마찬가지로 썸네일 창에서 우클릭한 다음 복사를 클릭합니다.

 

 

이제 붙여 넣기할 PDF 파일 탭을 선택한 다음 썸네일 창에서 복사해 온 페이지가 들어갈 자리의 바로 앞에 있는 페이지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붙여 넣기를 클릭합니다.

 

PDF 페이지 붙여 넣기

 

아래의 이미지는 원본 PDF 파일에서 특정 페이지를 제거한 다음 해당 자리에 다른 PDF 파일에서 복사해 온 페이지를 삽입 완료한 PDF 파일의 모습입니다.

 

PDF 페이지 삽입 완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