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 파일에 다른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의 변경

PDF 파일에 다른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의 변경

PDF 파일에 이미 삭제한 편집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거나 여러 개의 PDF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항상 실행하도록 지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윈도우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PDF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알 PDF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Acrobat Pro DC로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이 설치된 시스템의 경우이지만 바꾸는 방법은 다른 버전 윈도우에서도 동일합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기본 앱으로 이동합니다.

기본 앱 페이지에서 파일 형식 또는 링크 형식 입력 칸에 .PDF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아래쪽으로 현재 PDF 파일 형식들을 클릭할 때 열리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지정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보이게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 줍니다.

 

PDF 파일의 연결 프로그램 변경

 

조그만 팝업창이 열리는데 '앞으로 .PDF 파일을 열 때 사용할 방법을 선택하세요.'라는 문장이 보입니다.

Adobe Acrobat DC를 클릭해 선택한 다음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제 앞으로는 PDF 파일을 클릭할 경우 항상 Adobe Acrobat DC로 열리게 됩니다.

 

 

이상으로 PDF 파일에 연결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PDF 파일뿐만 아니라 윈도우상의 대부분의 파일들에 대하여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