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PDF 설치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내보내기

알 PDF 설치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내보내기

알 PDF를 설치한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설치됩니다.

하지만 바탕화면 정리 등의 이유로 아이콘을 삭제해 버린 경우에 추후 다시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의 방법입니다.

아주 간단한 작업이지만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는 작업이므로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기준은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윈도우 11이지만 윈도우 10이나 그 이하의 버전도 동일한 방법으로 작업해 주시면 무리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아래로 내려 알 PDF 아이콘을 찾습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에 등록되어 있는 알 PDF 바로가기 아이콘을 찾았다면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기타 >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합니다.

 

알 PDF 아이콘 바탕화면에 만들기

 

알 PDF의 파일 위치 열기를 클릭하면 실행 파일이 아닌 시작 메뉴에 등록되어 있는 또 다른 바로가기 아이콘이 나옵니다. 알 PDF 아이콘을 다시 한번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알 PDF의 속성 창에서 아래쪽에 있는 파일 위치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 PDF 실행파일 위치 열기

 

이제 실제 알 PDF의 바로가기가 아닌 실행 파일이 있는 위치가 윈도우 열립니다.

ALPDF.exe라고 쓰여있는 실행 파일을 우클릭한 다음 보내기 >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 경우에 만일 폴더 옵션에서 파일들의 보기 옵션 중 확장자 보이기를 체크하지 않았다면 .exe는 보이지 않고 ALPDF라고만 보이게 됩니다.

 

알 PDF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여기까지 진행하면 바탕화면에 아래의 이미지처럼 알 PDF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름 부분을 한 번만 클릭한 다음 적당한 이름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알 PDF 바로가기 아이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