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팅시 Ctr+Alt+Del 옵션의 잠금 화면이 나오는 경우 제거하기

부팅시 Ctr+Alt+Del 옵션의 잠금 화면이 나오는 경우 제거하기

자동 로그인으로 설정되어 사용하던 시스템이 보안 옵션 설정을 변경했거나 윈도우 업데이트를 한경우 Ctrl+Alt+Del 키를 눌러 잠금 화면을 해제하라고 하거나 Pin 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시스템으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다시 자동 로그인 시스템으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확실한 작업을 위해 두 가지의 옵션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1. netplwiz 수정

이 작업은 핀번호 입력 설정이 되살아난 경우에 하는 작업입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 옆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검색 상자에 netplwiz라고 입력한 다음 netplwiz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설정 창이 열리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 표시가 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쪽의 적용 버튼이 비활성 상태라면 체크 후 해제하면 적용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체크 버튼이 해제된 상태에서 적용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번 암호를 묻기 위해 팝업창이 열립니다.

계정의 암호를 두 번 입력해 주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잠금 화면 제거

이번에는 핀번호 입력창 이전에 나타나게 되는 '잠금을 해제하려면 Ctrl+Alt+Del을 누르세요'라는 문구로 표시되는 잠금 화면을 제거하는 작업입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 옆의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검색 상자에 그룹이라고 타이핑 한 다음 '그룹 정책 편집'을 클릭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이 열리면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으로 진입합니다.

우측의 정책 항목 중 '대화형 로그온 : [Ctrl+Alt+Del]을 사용할 필요 없음'이라는 줄을 더블 클릭한 다음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1번과 2번의 작업이 오류 없이 잘 진행되었다면 이제 시스템을 재시작할 경우에 원래처럼 아무런 방해 없이 자동 로그인하게 됩니다.

일부 시스템에서는 위에서의 설정을 모두 마쳤다고 해도 자동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윈도우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 화면 옵션 설정에서 '로그인 화면에 잠금 화면 배경 그림 표시' 옵션이 꺼져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옵션을 켜고 다시 시스템을 재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