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엣지 새 탭 중국어 오류 수정 및 엣지의 새 탭 주소 변경하는 방법

MS 엣지 새 탭 중국어 오류 수정 및 엣지의 새 탭 주소 변경하는 방법

MS 엣지와 크롬의 미묘한 신경전이 두 개의 브라우저를 세세한 부분 설정하다 보면 피부로 느껴집니다.

그런데 잦은 업데이트 때문인지는 몰라도 엣지나 윈도우의 경우에는 업데이트 이후에 특정 부분이 중국어로 표시되는 경우가 OS와 브라우저를 가리지 않고 자주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한국은 중국이 아닌데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먼저 새 탭을 누르면 중국어표 표시되는 문제부터 해결하고 새 탭을 원하는 페이지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 탭 중국어 표시 오류 해결 하기

엣지 브라우저에서 요즘 새 탭을 누르면 중국어로 표시됩니다. 

날씨 같은 것은 제가 살고 있는 곳의 날씨가 표시되는 것을 보면 위치 정보 오류도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중국어 언어팩이 설치된 것도 아니고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오류는 수정해야 합니다.

 

 

새 탭을 눌렀을 때 나오는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고 가장 아래쪽의 고급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나오는 창에서는 국가들이 나열되어 있는 데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한국(한국어)을 선택해 줍니다.

이렇게만 하면 이후부터는 정상적으로 새 탭 페이지가 한글로 나오게 됩니다.

 

 

2. 엣지의 새 탭을 원하는 페이지로 변경

이 포스팅에서는 엣지의 새 탭을 항상 네이버가 열리도록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MS의 기본 브라우저 정책으로 가능하면 새 탭을 MS의 페이지가 아닌 다른 페이지로 변경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엣지의 설정 기능에서는 이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만들어 두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크롬의 확장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엣지의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들 중 퍼즐 조각 모양의 확장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Microsoft Edge 추가 기능 열기'를 클릭합니다.

 

 

엣지의 추가 기능 페이지에서 영어로 'new tab'라고 입력하면 가장 첫 번째로 나오는 New Tab Changer를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MS의 입장에서는 이 플러그인에 의해 새 탭의 기본 페이지가 자신들의 페이지가 아닌 다른 사이트로 변경되게 되므로 못마땅할게 뻔합니다. 그래서 팝업을 띠워 '설치는 되었지만 기능은 꺼두었으니 키는 건 알아서 해라'라는 의미입니다.

 

 

다시 한번 우측 상단에 있는 퍼즐 조각 모양의 확장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New Tab Changer'를 켜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한 다음 상단의 더하기 표시인 새 탭을 누르면 엣지 브라우저는 또 한 번 저항합니다.

꼭 이렇게 까지 해야만 했는지 좀 짜증나기도 합니다.

변경 내용 유지 버튼을 눌러 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뉴탭 체인저 페이지에서 네이버 주소를 써주고 Save 버튼을 눌러 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주소창에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구글 또는 다음,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 등 다른 어떤 주소를 적더라도 적어 넣은 해당 페이지가 항상 엣지에서 새 탭 버튼을 누를 때 열리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