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상 카카오 뷰 대표적으로 궁금한 질문들 10가지 모음

신상 카카오 뷰 대표적으로 궁금한 질문들 10가지 모음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카카오 뷰에 관하여 개설 방법 등은 이미 많은 글들과 영상들이 있으므로 그 외에 지엽적인 면이 있어 잘 알려져 있지 않아 궁금한 부분들을 문답식으로 모아 보았습니다. 카카오 뷰 플랫폼은 카카오톡의 하단 메인에 자리한 것으로 보아 꽤나 신경 쓰고 추진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는 카카오 뷰에 관하여 요모조모 궁금한 부분들을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뷰

 

1. 채널은 몇개까지 개설할 수 있나요?

창작 채널은 채널 마스터로 최대 10개까지 개설할 수 있으며, 채널 매니저로 최대 40개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하나의 채널을 여러 명이 관리할 수 있나요?

하나의 채널은 최대 50명의 관리자가 함께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한 채널당 관리자는 마스터 1명, 매니저 최대 49명까지 가능합니다. 
창작센터의 설정 > 채널 관리자 설정 버튼을 눌러 채널을 함께 운영할 매니저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3. 하루에 발행 가능한 보드의 숫자는 몇 개인가요?

하루에 계정당 20개의 보드만 발행할 수 있습니다. 채널당이 아니라 계정의 모든 채널을 합산하여 하루 20개 이내의 보드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4. 카카오 뷰를 해지할 수 있나요?

카카오 계정 기반의 서비스이므로 별도의 탈퇴 기능이 없습니다.
더 이상 보드를 발행하지 않고 싶다면, 창작 채널 관리 > 창작 채널 설정 해지에서 창작 채널의 설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창작 채널 설정 해지 시 보드가 삭제되는 것은 아니며, 카카오톡 뷰탭과 채널 홈에 채널 노출이 중단됩니다. 해지된 창작 채널은 내 창작 채널 >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재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5. 채널당 보드는 몇 개까지 발행 가능한가요?

하루에 발행 가능한 보드 갯수는 채널당 20개로 제한되지만 시차를 두고 예약을 걸어 발행하는 것은 개수에 제한 없습니다.

 

6. 경제적 지원을 받은 보드란 어떤 경우들을 말하나요?

경제적 지원을 받은 보드 안내를 설정해야 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특정 보드 혹은 특정 내용을 담은 보드를 발행하는 조건인 경우
- 보드에 특정 콘텐츠를 담아 발행하는 조건인 경우
- 보드에 담은 나의 콘텐츠가 경제적 대가를 받았거나 받기로 한 경우
- 그 외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에서 가이드 하는 사례에 해당하는 경우

※ 중요 : 경제적 지원을 받은 보드 안내 대상임에도 표기 설정을 하지 않은 보드는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과 관련 법령에 따라 보드 혹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채널은 최대 몇 개까지 개설이 가능한가요?

창작채널은 채널 마스터로 최대 10개까지 개설할 수 있으며, 채널 매니저로 최대 40개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8. 비공개 채널은 무엇인가요?

채널이 현재 비공개 상태라면, 보드를 발행하더라도 카카오 뷰 서비스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내 채널의 상태를 ‘공개’로 변경하고 싶다면,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9.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나요?

아래의 기준을 통과하여야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 누적친구수 100명 이상, 최근 12개월 기준으로 발행한 보드가 10개 이상 (보드 업데이트 포함)
-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만 가능, 외국인 및 해외법인 정책상 제한

 

10. 콘텐츠 광고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나요?

큐레이션 수익과는 별도로 콘텐츠 광고 수익은 카카오 내 서비스로 브런치, 카카오TV, 티스토리, 다음 뉴스, 콘텐츠 뷰의 5가지 서비스만 가능합니다.

 

카카오 뷰에 관하여 대략 궁금증을 가질 만한 질문과 답변 10가지 정도를 모아 보았습니다. 지속해서 꼭 추가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항목은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