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11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 11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 목록에 엣지가 있지만 실제로 작동하는 것은 관리 메뉴뿐이며 삭제할 수는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는 윈도우상으로만 감추어져 있을 뿐 실제로는 명령을 통해 제거가 가능합니다.

 

엣지 삭제 불가 제어판

 

엣지 브라우저의 버전 정보는 브라우저를 실행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중 도움말 및 피드백 메뉴를 클릭한 다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니 현재 시점의 최신 빌드 버전은 96.0.1054.62 버전입니다.

 

 

이제 엣지를 삭제하기 위해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은 윈도우 시작 버튼 옆의 검색 상자에 CMD를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아래의 내용을 드래그 복사하여 붙여넣기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cd %PROGRAMFILES(X86)%\Microsoft\Edge\Application\9*\Installer

 

9*에서 9다음에 와일드카드를 써서 9로 시작하는 폴더라면 해당 폴더를 선택하도록 명령을 주었습니다. 현재 이 경로의 실제 경로는 C:\Program Files(x86)\Microsoft\Edge\Application\96.0.1054.62\Installer 입니다. 9*라는 문자를 사용한 이유는 위의 실제 경로에서 보다시피 파란색으로 표시한 엣지 버전명으로 된 폴더는 엣지의 업데이트에 따라 이름이 바뀌는 가변 폴더이기 때문입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위의 경로로 이동되었다면 아래의 삭제 명령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하고 엔터키를 눌러 줍니다.

 

setup.exe –uninstall –force-uninstall –system-level

 

명령 프롬프트상에서는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것 같지만 오류만 없었다면 이는 잘 제거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엣지 제거

 

이제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 목록에서도 엣지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엣지를 다시 추가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전에 엣지를 추가하는 방버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된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