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1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아예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없도록 운영체제 수준에서 봉인해 버렸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꽤 많은 공적인 사이트들에서는 구형 브라우저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에 실행할 수 있는 엣지에서 실행하는 구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를 실행시키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엣지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를 2029년까지 유지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1. 엣지의 설정에서 직접 변경

엣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점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좌측의 기본 브라우저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우측 창에 Internet Explorer 호환성 설정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호환성 모드 설정

 

 

●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세요." 항목은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사이트가 엣지에서 자동으로 열리는 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에는 세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① 안함 : 이 경우 사이트가 엣지에서 자동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더 이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호환되지 않는 사이트만 : 일부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호환되지 않으며 최신 브라우저가 작동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한 경우 해당 사이트가 엣지에서 자동으로 열립니다.

③ 항상 : 이 옵션을 선택하면 사이트는 항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 엣지에서 열리게 됩니다.

 

●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은 "허용"으로 해줍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사이트에서 호환성을 위해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한 경우 Internet Explorer 모드로 사이트를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① 기본값 : 최근 Internet Explorer 사용에 따라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옵션이 표시됩니다.
② 허용 : 설정 등 >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를 선택하여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페이지를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할 때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탭 다시 로드를 선택하거나,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할 때 새 Internet Explorer 모드 탭에서 링크 열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③ 허용 안 함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옵션은 없습니다.

 

● 30일 동안 특정 페이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모드로 무조건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특정 페이지에 위치한 경우 주소 표시줄 좌측으로 호환성 모드 아이콘이 보이게 되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엣지에서 호환성 모드 페이지 상세 설정

 

2. 엣지의 탭에서 수동으로 변경

현재 위치해 있는 특정 페이를 호환성 모드로 보려면 해당 사이트가 있는 상단 탭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탭 다시 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간편하게 바로바로 추가해서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이 방법이 좀 더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이때 팝업창으로 해당 페이지에 대한 호환성 모드를 간략하게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팝업 창의 설정에서 다음번에도 호환성 모드로 열리도록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 호환성 모드 설정

 

좌측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누르면 엣지 브라우저의 호환성 모드 설정 페이지가 열리게 되는 데 하단에서 새롭게 해당 페이지가 30일 기한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모드 추가 페이지 확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