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의 동적 데스크탑 기능을 윈도우에서 구현한 무료 앱 WindynamicDesktop

맥의 동적 데스크탑 기능을 윈도우에서 구현한 무료 앱 WindynamicDesktop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WindynamicDesktop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일종의 다이내믹 바탕화면 윈도판입니다. 이 앱은 맥에 있던 dynamicDesktop 기능을 윈도우에서 구현한 것으로 윈도우 Spotlights 시스템이 서로 다른 이미지를 하루나 며칠 정도의 긴 시차를 두고 배경 이미지를 변경하는 것과 달리 이 앱은 하나의 이미지를 낮과 밤의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짧은 시차로 변경하는 것으로 기본 작동 방식은 서로 조금 다릅니다.

 

1. WindynamicDesktop 설치

작업 표시줄에 있는 MicroSoft Store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WindynamicDesktop을 검색해 다운로드 및 설치하면 됩니다. 무료 프로그램으로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설치후 처음 실행할 경우에 언어를 설정해 줄 수 있는 데 한국을 지정하면 한국어 메뉴가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WindynamicDesktop 설치

 

2. WindynamicDesktop 테마 선택

미리 준비되어 있는 여러가지 테마 중 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고, 더 많은 테마를 웹에서 다운로드해 추가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동적 변경을 원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옵션 창에서 없음 메뉴를 선택하면 동적 데스크톱 적용이 해제되게 됩니다.

 

테마 선택

 

3. 추가 옵션 설정

WindynamicDesktop은 단순히 이미지의 시차 적용 하나의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고 부수적으로 많은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WindynamicDesktop의 옵션 설정 창으로 작업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WindynamicDesktop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ynamicDesktop 메뉴 설정

 

- 스케줄 설정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하루의 시간 흐름을 결정하게 되는 항목입니다. 사용자마다 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설치 후 이곳에서 반드시 설정해 주어야 하는 항목입니다. 지역 정보를 직접 영문으로 입력해거나 또는 중간에 있는 옵션을 지정해 윈도우의 위치정보를 활용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 테마 선택

테마 선택에 관하여는 위에서 설명하였습니다. 아래의 모습은 The Lake 테마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WindynamicDesktop 적용 사례

 

- 추가 옵션

추가 옵션에서는 자동으로 랜덤하게 테마를 바꾸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언어 선택이나 설정 편집 등 추가 설정 작업 옵션들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