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동영상에서 음성, MP3만 추출하는 무료 프로그램 리뷰

유튜브 동영상에서 음성, MP3만 추출하는 무료 프로그램 리뷰

유튜브 동영상에서 사운드, 음성, MP3 등의 음원만을 추출하는 방법으로는 보통 추출해 주는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거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음성 레이어를 분리하는 방법 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주소만 입력해 MP3를 가져오는 편리한 무료 프로그램인 YouTube to MP3 Converter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의 주소로 이동해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 YouTube to MP3 Converter 다운로드 페이지

 

이 프로그램은 외관이 매우 단순하게 생겼지만 강력한 성능과 손쉬운 사용 방법이 인상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가능한 운영체제는 윈도우, 맥, 우분투 모두 가능해 호환성도 준수한 편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 회사에서 개발한 다운로드 가능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의 목록이 나오는 데 가장 위쪽에 있는  YouTube to MP3 Converter 항목에서 자신의 OS 버전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저는 64비트 윈도우 11을 사용 중이어서 Download for Windows 64-bit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했습니다.

 

윈도우 64비트 버전 다운로드

 

처음 실행하면 외관은 좀 단순하고 조잡한 듯하게 생겼지만 성능은 최고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프로그램을 열어 둔 상태에서 유튜브에서 음성을 추출해 낼 동영상을 우클릭해 주소만 복사하면 작업이 끝납니다.

 

 

먼저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를 누른 다음 환경 설정 창을 열고 오디오 출력 탭을 선택한 다음 추출된 MP3가 저장될 폴더 경로를 편한 위치로 지정해 줍니다.

 

다운로드 폴더 지정

 

이제 본격적으로 예제 작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로 들어간 다음 신나는 노래라고 검색하면 많은 영상들이 나옵니다. 이 중에서 프로그램 테스트를 위해 '90년대 댄스곡 모음 40곡'이라는 영상을 선택한 다음 우클릭하여 동영상 URL 복사를 선택했습니다.

 

90년대 댄스곡 추출 mp3

 

이제 다시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다음 URL 붙여 넣기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주소를 인식하고 유튜브 영상을 가져옵니다. 

유튜브 영상의 목록이 올라오면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음원 추출 작업이 시작됩니다.

 

유튜브에서 MP3 추출

 

이제 환경설정의 오디오 탭에서 지정한 추출 경로로 지정했던 폴더를 열어 보면 MP3 파일로 추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려져 있는 영상에서 추출한 것이므로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문제가 된다면 유튜브에 저 영상이 있으면 안 되겠죠.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등에서 사운드 부분을 분리해 내는 작업을 쉽게 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